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감원, 신임 부원장보에 이기연ㆍ박영준 국장 임명
금융소비자보호처장에는 문정숙 소비자담당 부원장보

[헤럴드생생뉴스]금융감독원은 2일 이기연(54) 총무국장을 은행ㆍ중소서민감독 담당 부원장보에, 박영준(56) 국제협력국장을 금융투자감독 담당 부원장보에 신규 임명했다고 2일 밝혔다.

신설되는 금융소비자보호처장에는 문정숙 소비자담당 부원장보가 임명됐다.

이기연 신임 부원장보는 은행감독ㆍ검사분야 및 소비자보호업무에서 전문성을 갖춰 은행산업 전반에 대한 식견이 높고 업무처리능력이 꼼꼼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남 출신인 이 부원장보는 연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1986년 한국은행에 입행, 99년 금융감독위원회에 파견되면서 은행검사2국 팀장과 법무실장, 소비자서비스국장 등을 거친 뒤 지난해 4월부터 금감원 총무국장을 맡아왔다.

박영준 신임 부원장보는 외부에서 영입된 자본시장전문가로, 증권법을 전공한 미국변호사이다. 다양한 실무경험과 금융시장에 대한 안목을 갖춘 것으로 알려져있다.

박 부원장보는 서울 출신으로,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 한 뒤 미국 유학을 마치고 고려증권 팀장, 다이와증권 서울지점을 거쳐 지난 2008년 자본시장서비스국장으로 금감원에 영입됐다. 지난 2010년부터는 국제협력국장을 맡아왔다.

금감원장 직속으로 신설되는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은 2009년에 외부전문가로 영입돼 소비자보호업무를 담당해 온 문정숙 부원장보가 맡을 예정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