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美 여행사이트, 올해 꼭 가봐야 여행지 1위에 ‘여수엑스포’ 선정
5일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미국 CNNgo사이트가 ‘2012년에 꼭 가봐야 할 최고의 여행지 7곳’ 가운데 1위로 여수를 선정했다.

CNNgo는 미국 CNN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아시아·태평양 8개국의 여행과 라이프스타일, 연예 등의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고 있다.

CNNgo는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여수세계박람회는바다 위 전시관, 멀티미디어쇼, 해양체험공원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가장 세련되고 멋진 박람회가 될 것”이라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여수 외에 하계올림픽이 열리는 영국 런던, 유로2012 개최지인 폴란드와 우크라이나, 올해 100주년을 맞은 캐나다 캘거리 스탬피드 축제, 최근 새로 단장한 진주만관광객센터, 미얀마, 남극대륙 등이 최고의 여행지로 함께 꼽혔다.

세계적인 여행안내서 론리플래닛도 ‘2012년 꼭 해야 할 10가지’에 여수세계박람회 관람하기를 포함시켰다고 조직위는 전했다.

또 유럽에서 가장 시청률이 높은 유로뉴스도 최근 여수엑스포를 특집 보도해 “360여개 섬과 희귀한 해양생물의 보고인 여수는 바다와 인간의 상호관계를 생각해볼 수 있는 이상적인 장소”라고 평가했다.

여수엑스포는 오는 5월12일부터 8월12일까지 여수 신항 일대에서 개최된다.

헤럴드생생뉴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