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브레인’, 최고커플을 찾아라 ‘러브라인 종합선물세트’
KBS2 월화드라마 ‘브레인’ 속 ‘극강 러브라인’이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시청자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얻으며 방영 중인 ‘브레인’(극본 윤경아, 연출 유현기 송현욱)이 깨알 같은 러브라인으로 극의 흥미 지수를 높이고 있다. 티격태격 밀고 당기기 연애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는 신하균-최정원의 앙숙 커플부터 미묘한 애증관계로 새로운 남남 커플로 떠오른 신하균-정진영까지 ‘브레인’ 속 다양한 러브라인이 시청자들의 눈긴을 끌고 있다. 




# 풍성껌과 뇌사진이 연결해준 커플…신하균-최정원

무엇보다 ‘브레인’의 주축인 이강훈(신하균 분)을 둘러싼 다각도의 러브라인이 각각의 사연을 담은 채 시청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킨다. 우선 ‘풍선껌 키스’로 안방극장을 훈훈하게 달군 강지커플(강훈-지혜)은 첫 회부터 티격태격 앙숙관계를 유지하면서도 알콩달콩한 연애의 진수를 선사했다.

지혜(최정원 분)는 냉혈한 이강훈 앞에서도 절대 굴하지 않는 밝고 씩씩함으로 자신의 사랑을 숨기지 않고 있으며, 이강훈은 지혜를 향한 은근하고 깊은 정을 그만의 색깔로 드러내고 있는 상태다.

# 왜 내 마음을 몰라주니…최정원-조동혁

신하균과 최정원의 러브라인에 도전장을 내민 이는 강훈의 라이벌 준석(조동혁 분)과 재벌 2세 유진(김수현 분). 준석은 오랫동안 지혜를 향한 일편단심을 표현, 미국행도 포기한 채 지혜 옆에 머물렀지만 철저하게 외면당한 채 아픈 가슴을 쓸어야 하는 입장이다.

특히 그는 강훈과 팽팽한 신경전을 이어가며 팽팽한 대결을 펼치고 있어 지혜를 사이에 둔 두 사람의 신경전 역시 색다른 볼거리가 되고 있다.

# 제가 당신의 날개가 되어줄게요…신하균-김수현

강훈을 향한 지극정성 순애보를 펼치는 인물인 유진은 재벌 2세 다운 ‘통큰 사랑’의 면모를 보인다. 그는 강훈의 ‘날개녀’가 돼주겠다고 선언하는가 하면 강훈의 연구비를 위해 20억 원을 후원하며 적극적인 사랑법을 과시하고 있다.

강훈 역시 유진에게 도도하기만 하던 태도를 버리고 후원 감사에 함께 식사도 하며 이전과는 조금 달라진 태도를 보여 향후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 2011 KBS 연기대상 베스트커플상 노미네이트…신하균-정진영

그런가하면 ‘브레인’ 속 이색적인 남남(男男)커플이 시청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극강의 카리스마 맞대결로 흥미진진한 전개를 이어가고 있는 강훈과 상철(정진영 분)이 그 주인공이다.

두 사람은 강훈의 아버지 죽음과 연결된 악연을 시작으로 뇌암에 걸린 어머니 앞에서도 맞대결을 펼치며 아슬아슬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다른 듯 닮은 두 사람의 관계는 앞으로 멘토와 멘티로 서로에게 힘이 될 전망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커플이다.

특히 희노애락이 담긴 신하균과 정진영, 두 사람의 끈끈한 관계는 2011년 KBS 연기대상 베스트커플상 후보로도 올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 이상기운 ‘모락모락’ 그거 애증이야…신하균-이성민

강훈과 끊어질 듯 끊어지지 않는 애증의 관계에 놓인 또 다른 인물은 고재학(이성민 분) 과장. 처세에 능한 고재학은 실력파 이강훈에게 의지하다가 돌연 준석과 손을 잡는 등 약육강식의 단면을 드러냈던 상태다. 그러면서도 그는 강훈의 쌀쌀한 태도에 분노, 아쉬움을 표해 정신과 담당인 부원장에게 “그거 애증이야”라는 진단을 받기도 했다.

실제로 티격태격 다툼을 이어가는 두 사람의 모습에 시청자들은 “마치 이별을 앞둔 연인의 다툼 같다”고 호기심을 드러냈다.

한편 지난 방송에서 강훈은 위독한 어머니 순임(송옥숙 분) 앞에서 김상철 교수와 극한의 대결을 펼치며 오열을 쏟아냈다. 이로써 이미 아버지를 수술 도중 사망에 이르게 한 김상철 교수와 강훈의 관계가 더욱 악화 돼 극적인 긴장감을 형성했다.

격렬한 맞대결을 펼치며 극한의 상황까지 치달은 두 사람이 향후 어떤 행보를 걷게 될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가운데 ‘브레인’은 매주 수, 목요일 오후 9시 55분에 방송된다.

김하진 이슈팀기자 / hajin@issuedaily.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