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창업이 희망이다>모든 건강 아이템과 호환…재구매·구매 지속성 높아
무점포 효소 판매업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문화는 이미 시대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지 오래다. 현대인의 건강해지려는 끝없는 욕망으로 건강 관련 산업의 성장은 놀라울 정도다.

이번에 소개하는 창업아이템인 무점포 효소판매도 성장 가능성이 무한한 건강 관련 사업 중에 하나. 효소는 건강보조식품을 보조하고 기능을 도와주는 촉매의 영양소이므로 건강식품의 시장영역을 넓히고 다지는 필수 영역이다.

무점포 효소판매는 건강발효식품의 한 종류인 효소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사업으로 효소가 있는 발효식품을 보급판매하는 소자본 사업, 무점포 가능한 사업, 판매 취급점 형태가 가능하다. 일반 건강식품전문점과 유사한 방식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 건강보조식품전문점, 다이어트숍, 찜질방, 피트니스센터, 헬스장, 피부미용숍, 뱃살방, 건강체험방, 요가원, 단전호흡원, 단식원, 건강원, 한의원 등 건강코칭이 가능한 모든 숍과 여성을 대상으로 영업을 할 수 있다.

최근 들어 건강식품사업은 국내 대기업이 건강체험숍, 여성 피부미용숍, 다이어트 체형관리숍 등의 형태로 시장에 뛰어들고 있으며 해외의 유명 프랜차이즈 기업도 진출하고 있다. 그러나 시스템이 차별화ㆍ고급화하고 있는 데 반해 이용고객은 주로 중산층 위주로 구성돼 있고 대중적이고 서민적인 건강사업 아이템은 별로 없는 실정이다.

이에 비해 효소는 모든 건강 아이템과 결합적ㆍ보완적이고 저렴하게 대체 가능한 선택적 건강영양식품으로 돋보인다.

실제로 화학적ㆍ생리적 차원에서 효소의 정의를 살펴보면 ‘효소는 생명을 가능케 하는 물질로 몸속에서 일어나는 모든 생화학반응을 원활하게 수행하는 촉매 작용을 지닌 특수한 단백질의 총칭이며, 생체활성화를 돕는 물질’이다. 따라서 효소 없이는 다른 영양소만으로 인체의 활성이 일어나지 않는다.

효소는 건강의 키워드처럼 필수적인 요소일 수밖에 없다. 현대에는 식습관의 변화와 유해식품의 범람, 환경과 먹을거리의 오염, 과음과 과식,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우리 몸속의 체내효소와 소화효소가 늘 부족하다. 몸속의 효소를 채워 원활한 내장 기능을 해줘야 하는데, 바쁜 현대인이 효소가 있는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우므로 상시 보충할 단백질 효소식품이 필요한 것이다. 따라서 효소의 재구매력과 구매력의 지속성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다만, 효소판매로 성공 창업을 이루기 위해서는 홍보 및 판촉방식이 중요하다. 고객에게 먼저 효소에 대한 이해와 정보제공 차원에서 접근해야 한다. 가장 손쉬운 방법이 전단지를 만들어 배포하는 것으로, 효소 전단지와 광고문에는 효소의 특성과 종류를 비교적 알기 쉽게 작성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창업비용은 효소 구입비 500만원, 홍비 및 영업비용으로 200만원 등 700만원 정도면 충분하다. 국내의 효소 생산제조회사는 한국효소 나라엔텍 풀무원효소 등이 있다. 기타 창업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국내 유일의 효소 관련 사이트 ‘효소다이어트(www.hyosodiet.net)’를 참고하면 된다.

대전=이권형 기자/kwon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