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MD의 ‘소통의 달인’을 아시나요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에 ‘소통의 달인’, ‘봉사의 달인’이 탄생해 화제다. 주인공은 DS팀 함형진 사원.

그는 지난달 28일 충남 아산시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사옥에서 열린 창립 3주년 기념식에서 ‘SMD 모범상’을 수상했다.

함 사원은 소속팀 봉사활동 리더이자 1년에 두차례 씩 1박2일로 열리는 워크숍에서 동료간에 어색한 분위기를 순식간에 녹이는 명사회자. 그는 매분기마다 팀내 단합대회를 기획, 준비하고 직접 사회를 본다. 근무하는 팀원 이름 빨리 외우기, 팀내 파트간 건설적인 경쟁 의식을 고취시키는 낚시대회 등 조직 융합을 위한 의미있는 이벤트를 기획, 직접 진행하며 동료간 유대감 강화에 크게 기여해왔다.

그는 또 ‘기술지킴이’ 담당자로, 매주 월요일 ‘아침을 열어주는 편지’를 통해 팀원들이 자칫 간과하기 쉬운 책상서랍정리, 보안 문서 관리 등에 대한 주의사항을 재치 있는 그림과 문구로 전달하는 등 ‘소통아이디어 뱅크’ 역할을 톡톡이 해왔다. 또 ‘나눔상회’ 봉사팀을 구성, 정기적으로 노인 복지회관을 방문하고 있다.

함형진(왼쪽)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DS팀 사원이 충남 아산시 탕정사업장에서 열린 창립3주년 기념식에서 조수인 사장으로부터 모범사원상을 수상하고 있다.

이같은 그의 적극적인 소통문화 창출이 주변으로부터 인정받았고, 이번에 팀원 전원의 만장일치 추천으로 모범상을 받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조수인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사장은 함 사원을 비롯해 총 13명의 사원들에게 모범사원 표창장을 전달하며 “소통, 신뢰, 창의의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창조와 도약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김영상 기자 @yscafezz>
/ ys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