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어린이 교통안전왕에 도전!’, 르노삼성 온라인 퀴즈대회 개최
르노삼성이 전국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을 제공하는 ‘교통안전 온라인 퀴즈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열리는 이 온라인 퀴즈 대회는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내용으로 교통안전 안전수칙을 재밌게 전달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총 2만5000여명의 어린이가 참가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행사다.

교통안전 홈페이지(www.saferoad-safekids.com)를 통해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최고 점수를 받은 어린이를 ‘어린이 교통안전왕’으로 선정하고 우수 성적을 거둔 300명의 어린이에게 상장, 문화 상품권, 닌텐도 게임기, 키 홀더 등 푸짐한 상품을 시상한다.

르노삼성은 한국 현실에 적용한 ‘안전한 길 안전한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초등학교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이는 데 노력했다. 매년 전국 6300여개 초등학교 1~2학년 각 학급에 4만5000개의 교육용 CD를 배포하고 정규 교과목에 나오는 교통안전과 연계한 실습 위주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도로교통공단과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상호 협력 업무 협약을 맺고 27개 초등학교를 방문해 교통안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6월에는 초등학교 교사 교통안전교육 연수에 이어 7월 교통 안전 포스터 그리기 전국 대회 및 캠프 개최 등 다양한 현장 실습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교현 르노삼성자동차 홍보본부장 상무는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알리고 교통안전에 관한 지식과 행동,안전수준을 측정하고 확인한다는 취지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향후에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김상수 기자 @sangskim>

dlc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