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증권정보]한국증시는 여전히 매력적!

러셀인베스트먼트는 17일 아시아 지역의 펀드매니저를 상대로 설문조사 한 결과 50명중 78%가 선진시장 대비 아시아 시장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특히 한국의 강력한 현금흐름, 제조 부문의 높은 생산성 등이 주요 동력으로 지목되며 강세장을 전망했다.

프랑스 투자은행 소시에떼제너랄 또한 이날 "한국 증시가 매우 싸다"라고 평가했다. 소시에떼제너랄의 토드 마틴 투자전략가는 "2012년 어닝 전망을 고려하면 코스피지수는 다른 아시아 주요 증시 지수보다 28% 디스카운트돼 있다"고 강조했다.

유력 경제지 파이낸셜타임스도 '한국 증시: 늦었지만 존중 받아야'라는 렉스칼럼을 통해 "한국 증시가 저평가 받고 있고 있다며 매도를 중단할 때"라고 설명했다.

이 신문은 한국의 국내총생산(GDP) 대비 순채무 비율이 지난해 44%로 크게 낮아지고 총채무중 단기 채무 비율이 3년전 52%에서 38%로 낮아졌다는 점에서 2008년 금융위기 때와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건전해졌다고 평가했다.

이와 함께 순수출이 GDP의 절반을 차지, 한국 경제가 세계 경기 침체 우려가 쉽게 노출돼 있지만 수출시장 다변화로 기업의 변동성이 축소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한국의 정책당국은 2008년 리먼 사태 이후 파생상품 포지션 제한, 은행의 해외자금 차입에 대한 세금 부과 등이 변동성을 줄이고 글로벌 신용경색에 대한 은행의 노출을 줄여 이번 위기시 2008년 리먼 당시보다 견조한 모습을 보인 것으로 평가된다.

기획재정부 김기태 국제금융과장은 월스트리트저널과의 인터뷰에서 "한국의 자본통제책은 이미 대내외적으로 한국 자본시장에 대한 충격을 줄인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 스탁론(연계신용)이란?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입자금을 대출하는 상품으로 최근 제도권하에서 연계신용이라는 명칭으로 주목받으며 1조원이 넘는 잔고를 기록하기도 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본인증권계좌로 실시간 주식매입자금 입금되며,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저렴한 비용(LIG스탁론 연 6.5%)으로 증권사 신용으로 매수할 수 없는 종목을 포함한 1,500여개 종목에 본인자금의 4배수까지 투자가 가능해 최근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신용등급 1~8등급이면 누구나 연 6.5% 적용!

증권포털 팍스넷의 스탁론상품인 LIG스탁론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있다. LIG스탁론은 팍스넷이 처음으로 보험사와 연계하여 최저수준인 연 6.5%의 금리를 적용한 상품이다. 다른 상품들이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를 차등적용하는 것과 달리 신용등급이 1~8등급이면 누구나 연 6.5%의 저렴한 비용으로 스탁론투자가 가능해 많은 투자자들이 혜택을 누리고 있다. 또한 LIG스탁론을 사용하는 투자자는 대출과 상환이 자유로운 마이너스통장식, 동일계좌로 추가대출도 가능해 스탁론상품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단 하나의 상품으로 누릴 수 있다. 팍스넷스탁론 관계자는 “신용등급에 전혀 영향이 없는 실시간 안심가능금액조회 서비스도 실시하여 주식투자자들이 본인의 대출가능금액을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LIG스탁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1644-4714로 연락하면 팍스넷 스탁론컨설턴트에게 친절하게 상담받을 수 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저렴한 비용 연 7.5% 금리(월 0.7%이상의 수익률이면 이자비용 처리가능)

스탁론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상담전화 1644-4714로 연락하면 전문상담원에게 친절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biz.heraldm.com/Kosdaq/CP/stockLoan.jsp

 

 



[No.1 증권포털 팍스넷] 08월 17일 종목검색 랭킹 50

씨앤케이인터, 큐로컴, 아미노로직스, 외환은행, LG디스플, 하나금융지주, 후성, 동양물산, 엔알디, 한국전력, 인트론바이오, 티케이케미칼, 두산인프라, 금호석유, 대호에이엘, 대아티아이, 이니시스, 현대차, 진흥기업, 지아이바이오 하이닉스, 삼성SDI, 유성기업, 리노스, OCI, 오성엘에스티, 젬백스, 삼성전지, AD모터스, 게임하이, 한화케미칼, 기아차, KT, 삼성전자, 셀트리온, 유니슨, 서울반도체, POSCO, 두산중공업, LG전자, 대한해운, 유아이에너지, 현대제철, 일신석재, 아가방컴퍼니, 대한전선, 한세예스2, STX조선, 손오공, SK이노베,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