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T, 기업 솔루션 장터 오픈

KT는 25일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 광화문 사옥 올레 스퀘어에서 200여 개발업체를 대상으로 기업 솔루션 오픈 마켓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기업 솔루션 오픈 마켓은 애플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과 같은 기업용 솔루션 장터로 이 곳에 개발사로 등록된 업체는 자사의 솔루션을 자유롭게 판매할 수 있다.

또 PC나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으로 마켓에 접속해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검색하거나 구매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KT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오픈 마켓 홈페이지(http://market.oaasys.com)를 통해 개발사를 모집한다.
KT는 25일 기업 솔루션 오픈 마켓 사업설명회를 열고, 홈페이지(http://market.oaasys.com)를 통해 개발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홈페이지의 [판매사지원센터] 메뉴에서 회사정보를 입력하면 심사를 거쳐 개발사로 등록된다. 개발사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거나 KT가 제공하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기반으로 새롭게 개발하는 솔루션을 이날부터 마켓에 올릴 수 있다. 9월말까지 오픈 마켓에 등록되는 솔루션은 개발사와 KT의 수익배분(비율 7:3)을 1년간 유예시켜 판매수익을 개발사가 100% 가져가게 할 방침이다.

KT는 기업 솔루션 오픈 마켓 활성화를 위해 KT와 협력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업용 솔루션 56개를 오픈 마켓에 우선 등록하고, 우수 개발사 및 솔루션 발굴을 강화해 오는 10월 정식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최상현 기자@dimua>puqua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