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교통정보를 트위터처럼?...실시간 교통정보 SNS 앱 ‘눈길’
교통정보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접목한 교통정보 애플리케이션(앱)이 출시돼 눈길을 끈다.

기존의 교통정보 앱이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했다면, ‘그 길이 최선입니까?’ 앱은 사용자간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특히 교통정보를 사용자 간에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교통정보를 이용할 일이 많은 직장인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용자들이 직접 올린 글을 통해 교통상황을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정보 공유를 통해 최선의 경로를 선택할 수도 있다.

또 사용자가 자주 다니는 지역을 관심지역에 추가하면, 자신이 다니는 지역의 교통정보를 손쉽게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실시간 교통정보, 주요고속도로 현황, 수도권 주요도로 교통정보, 교통 트위터 연동 등 다양한 정보가 담겨있다.



개발사인 ㈜앱스원은 ‘그 길이 최선입니까?’ 앱에 대해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교통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너무 유용하다” “사용자끼리 교통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재미있다.” “사용법이 간단하고 정보가 정확하여 이 앱을 지속적으로 사용할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앱스원의 정명길 대표는 “사용자가 많아지면 공유되는 정보가 그 만큼 많아지기에 사용자들끼리의 유용한 정보 공유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또한 향후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및 푸시(PUSH, 알림) 기능을 적용하여 좀더 손쉽게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며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통해 부족한 부분 또한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혜미 기자 @blue_knights>
ha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