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마>서울경마공원서 `갤러리 마당' 개최
○…KRA 한국마사회(회장 김광원)는 서울경마공원 내 마련된 복합 문화공간 ‘갤러리 마당’에서 6월 3일부터 26일까지 2011년 초대 작가 전시전 ‘Creation and Evolution of Horse’을 연다. 올해 첫 초대전의 주인공은 국내외에서 말 그림으로 유명한 장동문 작가. 해마다 꾸준히 신작들을 선보이는 장동문 작가는 말을 주인공으로 차분한 색조로 표현한 작품 30여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대표작 ‘역주’에 등장하는 ‘군마’는 한 몸처럼 뒤엉켜 달리는 힘찬 말발굽 소리를 화면 밖으로 쏟아 낸다. 마사회는 품격 있는 말 문화 보급과 예술활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부터는 실력있는 작가들에게 작품 전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작가 5명을 선정해 6월부터 10월까지 작가별로 4주씩 전시할 예정이다.

○…서울경마공원의 차세대 리딩자키 정기용 기수가 지난달 29일 일요경마 11경주 중 5개 경주를 우승하며 물오른 기승술을 뽐냈다. 정 기수는 지난 일요경마인 29일 3경주에서 ‘퀸비’에 기승해 첫 우승을 차지한 후 4경주(미스터캡틴), 5경주(야전사령부), 9경주(싱싱캣), 10경주(천하장사)에서 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5승을 거뒀다. 한편, 정기용 기수는 올해 현재 207전 37승, 2위 21회로 복승률 28.2%를 기록해 기수 다승 부문 3위를 달리고 있다.

○…마사회는 오는 8일부터 9월 25일까지 ‘80일간의 청렴일주’ 행사를 갖는다. ‘80일간의 청렴일주’는 쥘 베른의 ‘80일간의 세계일주’에서 교육명칭을 차용한 것으로 청렴 담당부서 직원이 약 80일에 걸쳐 현장부서를 방문해 강도 높은 청렴 교육을 실시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주입식 청렴교육을 탈피해 청렴의식 함양에 대해 자유로운 의견교환을 함으로써 기업 청렴문화를 키울 예정이다.

○…서울경마공원은 해피빌 전면에 3개의 인조잔디 광장을 조성했다. 경마 관람을 위해 딱딱한 바닥에 돗자리를 깔고 앉던 경마팬들은 앞으로 보다 편안한 관람 환경 속에서 경마를 즐길 수 있게 됐다. 각 잔디광장은 가로 28m, 세로9m(252㎡) 규모로 한꺼번에 많은 경마팬을 수용할 수 있는 넉넉하고 넓은 공간을 자랑한다. 마사회 서비스팀 관계자는 “인조잔디 광장은 다양한 계층의 경마팬들의 요구에 부응한 것으로 특히, 가족 단위 경마팬들의 방문이 많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마사회는 고객감사행사로 제13회 KRA 계좌발매 고수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행사기간은 오는 17일부터 7월 10일까지 4주간 진행된다. KRA계좌회원으로 기간 중 계좌 발매기를 이용해 40경주 & 8만원 이상 마권을 구매한 고객(단, 기간 중 탈퇴 회원 제외)이면 참여 가능하고 별도의 응모 절차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시상은 본상, 특별상, 행운상 3부문으로 본상과 특별상은 총 환급액 상위 순으로 선정되고 행운상은 무작위 추첨으로 뽑힌다. 개인 성적은 매 경마일 경마 종료 후 홈페이지 조회 가능하다. 최종순위는 7월 14일부터 홈페이지 및 오늘의 경주에 게재될 예정이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