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우리술 길라잡이 앱 ‘길따라술따라’ 개발
스마트폰 유저에게 추천하는 전우리술 길라잡이 앱 ‘길따라 술따라’가 화제다. 이 앱은 아이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애플리케이션이다. ‘길따라 술따라’는 검색엔진을 개발하는 회사가 만든 검색 앱이기 때문에 다양한 우리술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것이 이미지 인식 검색. 전통주 상표에 카메라를 갖다 대기만 하면 앱이 수록하고 있는 300여종의 우리술 데이터베이스에서 일치하는 술을 찾아준다. 만일 찾는 정보가 없다면 사용자가 직접 사진과 함께 술에 대한 정보와 평가 등을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할 수도 있다.

‘길따라 술따라’는 다양한 검색 기능과 함께 술의 유래, 술 빚은 술도가와 궁합이 잘 맞는 안주까지 소개하는 우리술 전문가의 내공 담긴 글타래도 매주 연재하고 있다. 바로 허시명의 우리술 이야기.

‘길따라 술따라’ 앱 속에 막걸리학교 교장이기도 한 허시명 여행작가가 양조장을 직접 찾아가서 기록한 생생한 우리술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제 1회 금정산성 막걸리 축제가 열리는 이번 주에는 우리나라 전통주 1호로 유명한 부산 금정산 막걸리를 소개하는 글을 수록, 금정산 막걸리의 내력과 독특한 풍미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이진구 코난테크놀로지 마케팅팀장은 “우리 술은 역사가 길고 그 맛과 향이 매우 다양함에도 불구하고 정보를 얻는 것이 쉽지 않아 섣불리 다가가기 힘든 것이 현실” 이라며 “회사가 엄선한 전통주 데이터베이스와 보유한 검색 기술로 우리술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춰서 전통주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최남주 기자 @choijusa> 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