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에스에프에이 투자포인트 6가지는?
유진투자증권은 에스에프에이(056190)가 2011년에도 매출인식기준 변경과 지속적인 수주 등으로 실적 호조세가 지속되고 있다는 전망과 함께 목표주가를 8만원으로, 투자의견을 ’매수’로 제시했다.

이정ㆍ곽민정 애널리스트는 29일 리포트를 통해 이같이 분석하고 에스에프에이에 대한 투자포인트 6가지를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삼성전자의 지분인수에 따른 높은 시너지효과다. 디스플레이산업과 메모리산업에서 세계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한 선두업체인 삼성전자가 동사의 지분을 매입함에 따라, 동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경쟁력과 우량한 재무구조를 발판으로 동사가 향후 개발중인 TFT-LCD와 AMOLED 전공정핵심장비에서 양 사의 높은 시너지효과가 발휘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2011년 및 2012년 실적이 디스플레이장비 및 물류시스템장비 공급 증가와 신규장비 실적 본격화 등으로 성장세를 시현할 것으로 판단된다. 2011년에도 디스플레이 패널업체들이 투자를 확대하면서 수주가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전개될 것이며, 특히 AMOLED나 PE-CVD와 같은 신규장비분야에서 2011년에 본격적으로 납품되면서 실적 호조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AMOLED산업’이 2012년부터 디스플레이 시장의 한 축을 형성할 것이며, 동사가 AMOLED산업의 핵심적인 장비를 고객사와 함께 컨소시엄을 형성 개발 중인 점을 주목해야 하고, 이는 차세대 디스플레이장비의 핵심적 전공정장비업체라는 시각을 전환시켜 높은 Valuation을 적용할수 있는 중요한 계기를 제공할 것으로 판단한다.

△막대한 현금성자산 보유로 재무적 안정성이 뛰어나다는 점이다. 동사의 현금성자산(2010년 12월말 기준)은 1807억원이며, 이는 현재 동사의 시가총액의 약 15.8%에 해당되기 때문에 경쟁 장비업체들과 비교해 볼 때 매우 뛰어난 재무 안정성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높은 성장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는 점이다. 동사는 LCD 공정의 핵심장비인 PECVD장비 개발에 성공해 공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AMOLED장비와 LED용 장비개발에도 집중하고 있고, 높은 FA(Factory Automation)기술력을 바탕으로 태양전지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인공태양으로 불리는 핵융합 에너지 실험 장치인 케이스타 조립을 통하여 높은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어 중장기적으로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지속적으로 달성하고 있다.

△안정적인 실적 성장이 가능한 고객구조와 사업구조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동사의 고객은 국내 대형 패널업체를 포함 약 40개에 달한다. 비록 국내 대형업체의 매출 비중이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경쟁업체들이 한 업체에 의존하는 것과 비교해보면 국내업체를 비롯하여 다양한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안정적인 성장의 발판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남민 기자/suntopi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