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공4비’를 알면 공부가 재미있어진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학생의 성적을 올려준 사나이’란 수식어가 붙은 고봉익씨가 핵심공부비법을 공개했다.

‘고봉익의 공부습관 4가지 비밀’(아리샘)은 공부 때문에 가슴앓이를 하는 청소년들을 특유의 따스한 어투와 위트 있는 일러스트로 10대들의 고민을 상담사처럼 들어주고 해결해준다.

저자는 ‘플래닝과 피드백 습관’, ‘예습∙복습 습관’, ‘수업 성공 습관’, ‘지식축적 관리 습관’ 등 4가지 공부 습관만 들이면 누구나 ‘엄친아’가 될 수 있다고 격려한다.

4가지 공부비법 가운데 우선 ‘플래닝과 피드백 습관’은 목표-전략-시간 배치-실행-피드백의 5단계로 계획을 짜는 일로 시작된다.

‘예습∙복습 습관’에서는 자기주도학습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셀공(Self Study)’ 과 자신감을 붙여주는 예습-수업-복습으로 이어지는 3단계 학습법에 대한 들려준다.

‘수업성공 습관’에서는 수업이 즐거워지는 핵심 비법으로 ‘LAUA비법‘ 즉, Listening(듣기), Asking(질문하기), Understanding(이해하기), Answer(가르치기)’의 방법을 자세히 소개한다. 바인딩(binding)과 인덱싱(indexing)으로 습득하는 지식에 대한 과학적인 축적관리 노하우,수업성공을 위한 핵심 비법 LAUA ( Listening(듣기), Asking(질문하기), Understanding(이해하기), Answer(가르치기)) 등 구체적인 학습법이 눈에 쏙쏙 들어온다.

이윤미 기자(mee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