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에스에프에이 목표주가 8만원으로 상향˝
에스에프에이(056190)의 목표주가를 8만원으로 상향조정한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2일 부국증권 장인범 애널리스트는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투자의견도 ’매수’를 그대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에스에프에이의 2010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38% 증가한 4230억원, 영업이익은 149% 늘어난 378억원을 기록했다. 장 애널리스트는 실적이 크게 개선된 이유로 △해외매출액이 크게 증가해 전체매출액의 34%까지 늘어났고 △SMD의 5.5G AM OLED 반송/물류 시스템의 Turn Key수주로 신규수주가 대폭 확대되었고 △전공정장비인 LCD용 PE-CVD 장비의 양산으로 한단계 높은 수준의 생산능력을 갖추게 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2011년 매출액은 지난해보다 82% 가까이 늘어난 7684억원으로 예상했다. 이유로 △국내 주요 디스플레이 업체들의 LCD 설비투자 확대로 신규 및 유지보수와 관련된 장비수요가 지속되고 △AM OLED의 Capa 증설과 신규라인 건설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반도체관련 클린물류와 4) 태양광 소재생산과 물류 설비도 중장기적으로 가시화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란 것.

또한 IFRS에 따라 매출인식 기준이 기존의 고객사 인도기준에서 공정의 진행률기준으로 전환되어 지난해 수주잔고와 올해 신규수주의 상당부분이 인식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장 애널리스트는 유일한 부담은 지난해 초 대비 4배 이상 상승한 주가라고 할 수 있지만 중장기적인 시각에서 접근한다면 여전히 주가는 매력적인 수준이며 오히려 한단계 레벌업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기존의 단순한 물류시스템 업체에서 PE-CVD, 스퍼터 등 LCD용 핵심장비와 OLED 원판 Glass, 태양광관련(Solar Sutter) 장비, 인쇄전자장비 등 중장기적인 성장모멘텀도 보유하고 있는데다 안정적인 재무구조가 뒷받침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라는 설명이다. 4분기말 기준 현금성자산(단기금융상품포함)은 1806억원이며 차입금도 전혀 없다고 덧붙였다.

남민 기자/suntopi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