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천연 한방 암 치료제 '암다나', SBS 생활경제 통해 효과 입증

큐오엘 한의원 ‘암다나’, SBS 생활경제에 소개돼 암환우들 반색


항암치료 부작용 등 외과적 수술에 대한 대안으로 미국에서는 한의학을 포함한 전세계의 전통의학들을 대체의학이란 제목으로 국가예산을 들여 연구과제로 삼고 있다. 가까운 중국에서는 한약으로 만든 항암제를 미국으로 수출하기 위한 노력과 각종 난치병에 동서의학 병행치료 개념을 새로운 중국식 치료법으로 소개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른바 차세대 생명공학산업으로 육성 중이며, 이로 인한 경제적 효과도 엄청날 것으로 예산하고 있다.


반면 우리나라의 경우, 한방으로 암을 치료한다고 하면 효과에 대한 의문을 갖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이런 분위기를 반전시킬만한 내용이 한 방송사에서 소개됨에 따라 한방을 통한 암치료에 대한 인식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지난 2월 15일 ‘SBS 생활경제’를 통해 방송된 국내 한 암치료 한방병원의 한방 암 치료 효과에 대한연구결과가 암환자들은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한방 암치료에 대한 설명과 천연물 한방 암치료에 대한 실험결과를 소개한 큐오엘 한의원(www.qol-clinic.com)의 권순관 원장은 “최대 목표는 휴면암을 만드는 것이며 휴면암은 몇 달간 암이 계속 커지지 않고 유지가 되고 있는 것을 말한다”고 전했다.


이어 “한방 암치료는 일반 항암제처럼 암세포를 작게 줄이거나 죽이는 것이 아니고, 진행되고 있는 암이 더 커지지 않게 정지 상태로 만들어 환자의 남은 수명을 최대한 끌어 주는데 목적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 날 방송에서 특히 눈에 띈 것은 천연물 한방 암치료제 암다나에 대한 약효평가 결과이다. 경기의학연구센터에서 실시한 약효평가 결과에 따르면 위암은 최대 97%, 간암은 90%, 유방암 89%, 대장암 83%, 자궁암 81%, 폐암에서도 74%의 사멸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결과에 대해 권순관 원장은 “당귀나 인진의 프로폴리스, 복수초 등에 포함된 스코폴렉틴 성분은 암을 억제하고 공격한다고 알려진 성분들이다. 산삼이나 홍삼에 포함된 Rg3라고 하는 성분은 암세포의 신생혈관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강황의 커큐민 성분들은 여러 가지 항암 효과를 나타내면서 정상 세포들을 보호하는 기능들을 갖고 있는데, 이외에도 여러 가지 성분들의 조합이 실제로 암세포를 억제한다. 그리고 세포, 세포간의 실험에서 암세포를 사멸시키는 결과를 나타냈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헤럴드 생생뉴스/onlin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