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파인디지털, 지난해 매출 1000억 돌파
파인디지털(038950)이 지난해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7일 공시했다.

파인디지털은 지난해 매출액 1001억원, 영업이익 111억원, 순이익 11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연간 기준 사상 최대치로 전년 대비 매출액은 49.1%, 영업이익은 128.6%, 당기순이익은 100.5% 증가했다.

파인디지털은 3D 전자지도, 음성인식 기능 등 내비게이션 기술 향상과 파인드라이브라는 제품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에 따라 이 같은 성장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3D 내비게이션의 경우 지난해 전체 내비게이션 판매량 55%를 차지할만큼 큰 성장을 보였고, 음성인식 제품도 16%를 차지했다.

파인디지털은 오프라인 매장 전용 제품 출시 등 올 한해 백화점, 할인점 등을 중심으로 한 제품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음성인식과 통신형 내비게이션을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김병수 파인디지털 이사는 “감시카메라, 유가정보 등 전 모델에 걸쳐 적용한 데이터 퀵 서비스, 빠르고 상세하면서도 시인성이 좋은 3D 지도 등 차량 전문기기로서의 차별화된 경쟁력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올 한해 스마트 디바이스가 대신할 수 없는 전문 내비게이션으로서의 특화된 기능과 안정성,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상수 기자 @sangskim>dlc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