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과일은 알 굵고 선명해야 신선…굴비는 다이아몬드 머리가 국내산
설 선물 가이드

명절 인기 선물은 역시 신선식품이다. 그러나 과일이나 축산ㆍ수산물들은 익숙한 상품인데도 예상외로 고르기 까다롭고 가격대 맞추기도 힘들다. 유통 전문가들이 귀띔하는 실속 선물세트 잘 고르는 법을 알아봤다.

▶과일, 색 선명하고 알이 굵은 것으로=일반 가정에 선물하는 경우라면 사과와 배 혼합세트가 실속있다. 사과는 꼭지가 빠지지 않은 것이 좋고 꼭지 주변에 갈라진 흠이 없어야 한다. 겉에 작은 점이 많고 붉은색이 사과 밑까지 연결된 게 맛있다.

배는 선명한 황갈색의 표면이 매끄럽고 만져봤을 때 단단해야 한다. 클수록 맛이 좋다고 볼 수 있다. 사과와 배는 선물 구성 과수의 크기가 균일한지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육류, 우윳빛 지방 고르게 섞였나=품격과 격식을 갖출 필요가 있는 자리에는 구이용 갈비나 스테이크가 좋다. 일반 가정에 선물할 경우에는 집안에서 쉽게 조리할 수 있는 찜용 부위와 갈비가 포함된 선물세트가 무난하다. 쇠고기는 선홍빛을 띠는 것을 고르고 우윳빛 지방이 균일하게 섞여있는 것이 좋다. 꼬리, 우족, 사골 등은 뼈를 자른 면이 투명하고 약간 선홍색을 띠는 제품을 골라야 한다.

▶굴비, 머리에 다이아몬드 나타나야 국내산=굴비는 눈이 선명하고 비늘이 고르게 분포된 게 품질이 좋다.

원산지와 가공지가 국내산인지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포장된 굴비의 경우도 국내산은 굴비의 머리 부분에 다이아몬드 형태가 선명하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배나 아가미에 상처가 없고, 한 두름으로 묶여 있는 굴비의 크기가 일정한지 살펴보는 지혜가 필요하다.

이밖에 신선식 품은 아니지만 중저가 실속형 선물세트인 생활용품의 경우 받는 이의 가족 구성원을 고려해 구성품의 수량을 맞추고 불필요한 구성물은 없는지 우선 확인한 후 구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성연진 기자/yjsu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