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히트상품>엠앤소프트, 3Dㆍ스마트트래픽 갖춘 내비 ‘지니 3D V2’
전자지도 및 내비게이션 업체 엠앤소프트의 ‘지니 3D V2’는 실제 높낮이를 그대로 구현한 3D 입체 지형고도와 스마트트래픽 기능을 갖춘 3D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이다. 현대모비스, 웅진홀딩스, 마이스터 등 다양한 단말기에 탑재되고 있다.

‘지니3D V2’는 현실감을 높이기 위해 등고선 데이터를 추출하여 언덕, 산 등 지형 형태 및 실제 높낮이를 그대로 구현한 3D 입체 지형고도를 전국 단위로 구축해 적용했다. 또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외곽순환도로, 내부 순환도로 등 주요 도로와 모든 한강교량, 고가도로, 육교, 터널, 지하도로 등 주요 도로 시설물에도 현실과 동일한 모습과 고도를 적용하여 ‘풀 3D’로 구현해 사용자 시인성을 높였다.

이밖에 업계 최초로 전국 전 구간에 중앙선 우측으로 주행 표시를 해 사용자 혼란을 최소화하고 차별화된 주행감을 제공한다. 

‘스마트 트래픽’ 기능 또한 이 제품의 강점이다. 스마트 트래픽은 전국 곳곳에서 운행 중인 내비게이션 사용자들로부터 교통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했기 때문에 전국 모든 구간의 교통정보를 반영한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엠앤소프트는 내비게이션 SW 개발을 넘어 모바일 인터넷을 연계한 비즈니스 모델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모바일 환경에서 현재 방문한 장소의 리뷰를 실시간으로 작성해 다른 사용자와 공유하는 서비스 ‘플레이스 태그’를 모바일 지도 서비스 ‘플레이맵’과 연계하는 등 스마트폰 시대에 전략적으로 접근하고 있다.

내비게이션SW ‘맵피’도 12월부터 LG 유플러스의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오즈를 통해 서비스되고 있다. 양사는 사업제휴를 기반으로 안드로이드폰 시장 확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엠앤소프트는 맵피와 지니 두 제품 라인업을 통해 내비게이션 시장에서 3D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스마트폰 등 새로운 디바이스 시장 개척에도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