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아이폰3GS ‘탈옥’하면 영상통화된다
아이폰3GS에서도 별도의 액세서리 등을 사용하지 않고 영상통화(facetime)를 즐길 수 있는 길이 열렸다. 한 아이폰 사용자가 유튜브에 ‘탈옥(jailbreak)’을 통해 페이스타임 기능이 가능한 영상을 올려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영상에 따라 페이스타임을 시험해 보려면, 우선 순정 아이폰 3GS를 ‘탈옥’한 상태로 준비해야 한다. 여기서 ‘탈옥’이란 아이폰 운영체제(OS) 상에서 특정 기능의 소프트웨어를 차단하는 잠금장치를 해제하는 것을 말한다. 이후 이 유저는 페이스타임용 어플을 내려받기 전에 ‘설정’-‘전화’ 메뉴에서 페이스타임과 관련된 기능이 없는 것을 확인시켜 준다. 

이후 블랙마켓인 시디아(Cydia)에서 ‘Facelt-3GS(iPhonelslam)’ 라는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는다. 이어 아이폰을 재부팅하고 ‘설정’-‘전화’ 메뉴에 다시 들어가보면, 페이스타임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ON’ 상태로 하면 페이스타임 이용이 가능하다.

물론 전방 카메라가 없는 기기의 특성상 화면이 끊기는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거울의 반사 원리를 이용한 어플을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영상통화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이폰 이용자들은 놀라움을 표시하고 있다.

‘탈옥’이 불법은 아니지만 이로 인해 기기 오작동이나 AS 문제 등이 발생할 소지가 있기 때문에, 이를 감행하고 페이스타임을 이용할 3GS 사용자들이 늘어날 지는 미지수다.

(사진출처=http://www.youtube.com/watch?v=YI6FfHmtJ88)

이혜미기자 /ha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