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중국의 이영애? 제겐 과분하죠”
서울 드라마어워즈서 네티즌賞

“평소 한국드라마 광팬”  소개

“첫 사극제작…한국배우 꼭 섭외”

시청자수 1억7000만명 최고 히트작

‘미인심계’  한국 지상파서도 곧 방영

‘서울 홍보대사’  親韓배우로 유명



1억7000만명의 연인 린신루(임심여ㆍ林心如). 대만 출신으로 중국 최고의 스타로 떠오른 그가 한국 팬들에게 황홀한 손짓을 보내고 있다. “직접 제작하고 있는 드라마에 한국 배우를 꼭 섭외하고 싶다”는 것이다.

최근 서울 반포동 팔래스호텔에서 만난 그는 어느 때보다 들떠 있었다. 지난 10일 ‘서울 드라마어워즈 2010’ 시상식에서 이승기와 함께 네티즌인기상을 받았기 때문이다. 공전의 히트작 ‘미인심계’가 한국에서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다는 소식에는 ‘꺄’ 소리를 내며 어린아이처럼 즐거워했다. 지난 4월 상하이TV에서 첫 방송된 ‘미인심계’는 7월 기준 중국 시청자 수만 약 1억7000만명으로 한국 인구의 3배가 넘는다.

“한국에서 처음 받은 상이에요. ‘황제의 딸’ ‘미인심계’ 등 제 출연작들이 한국에서 방송되고 있다는 소식을 어렴풋이 들었습니다. 서울에서 팬들이 저를 알아보면 어쩔줄을 모르겠어요.”

‘중국의 이영애’라는 한국팬들의 평가에는 “과분한 말씀”이라며 손사래를 쳤다. 

공전의 히트작 ‘미인심계’ 로 중화권에 이어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린신루.

“평소 한국 드라마의 광팬”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린신루는 “찬란한유산, 가을동화, 겨울연가…. 좋아하는 드라마가 셀 수 없이 많다”고 말했다.

좋아하는 한국 남자 배우를 묻는 질문에는 “강타와 오지호, 한재석”을 꼽았다. 이미 중국 드라마를 통해 한 번씩 호흡을 맞춰본 배우들이다. “한국 배우와 함께 연기하면 언어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야 하지만 그들의 프로의식과 미묘한 감정표현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최근 직접 제작사를 설립하고 드라마 제작을 준비하고 있는 그는 “올해 말 첫 사극 촬영에 들어갈 예정인데, 한국 배우들이 제 작품에 꼭 출연해줬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린신루는 중화권 내에서도 친(親)한국 배우로 유명하다. 지난해에는 서울시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여러 중국 매체와 함께 한국을 거듭 방문했다.

“홍보대사 활동을 하면서 남산타워, 이화여대, 명동 등 서울 구석구석을 돌아다녔어요. 드라마에서 본 그 장소, 그대로더군요. 요즘은 직접 가이드를 자청하며 친구들과 한국 여행을 자주 옵니다. ‘쇼핑하기 너무 좋고 음식도 맛있다’고 하면 친구들도 솔깃해합니다. 지난 7월엔 드라마 의상을 사러 직접 한국에 날아왔었어요.”


국내에서도 온라인 상으로 큰 화제가 된 ‘미인심계’는 8월 초부터 케이블채널 중화TV를 통해 방영되고 있다. 케이블TV에서 큰 인기를 끌자 최근 지상파채널에서도 판권을 구입, 조만간 방영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황태후 두의방과 여태후의 권력다툼이 한국의 ‘선덕여왕’과 흡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여름에 6벌씩 옷을 껴입고 촬영한 작품입니다. 땀을 비오듯 흘리며 찍었는데, 고생한 만큼 많은 걸 배웠어요. 남편과 시어머니, 시누이와의 관계를 어떻게 꾸려나가야 할지도 대본을 통해 배웠죠. 여성 시청자들은 꼭 보셔야 할 겁니다.(웃음)”

김윤희 기자/worm@heraldcorp.com
[사진=박해묵 기자/mook@heraldcorp.com]

[베스트 클릭! 별난상품 뉴스]

▶"이젠 맘껏 떨어뜨려!"…붙이기만 하면 아이폰 깨지지 않는 필름 등장
▶'배터리 블랙홀’ 아이폰4, 만능 배터리 하나쯤 있어야
▶"물이 필요없다" …사무실에서도 쓰는 초간편 족욕기
▶‘총알탄’ 로봇청소기, "먼지청소 참 쉽죠~"
▶지긋지긋 집먼지 진드기ㆍ곰팡이 ‘초간편’ 퇴치법
▶“물로 보지마라”…내 주머니속 ‘괴물 가습기’
▶아이패드ㆍ노트북PC와 ‘찰떡궁합’ 무선 LED 스탠드
▶[오늘의추천주] 3,000%날아간 이화공영 뒤집을 폭등주 찾아냈다!
▶[오늘의대박주] 세계적 큰손들이 5년만에 매집하는 단기10배 종목을 잡아라!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