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아이팟→아이폰으로 바꾸는 ‘애플필 520’ 인기
미국 애플사의 아이팟터치를 통화와 문자 전송이 가능한 일종의 ‘아이폰’으로 바꿔주는 장치가 중국에서 개발돼 조만간 애플사의 본고장인 미국으로 수출될 전망이다.

미국의 IT 관련 업체인 ‘고 솔라 유에스에이’(Go solar USA)사는 미국의 유명한모바일 관련잡지인 ‘모바일’에 보낸 이메일을 통해 중국 광둥(廣東)성 선전시의 요시온테크놀러지(衍生科技)로부터 아이팟터치 변환장치인 ‘애플필 520’(빈<초두변+頻>果皮 520)을 수입해 미국시장에 판매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 모닝포스트(SCMP)가 10일 보도했다.

미국 뉴올리언즈시에 기반을 둔 고 솔라 유에스에이사는 이미 승인을 받기 위해이 장치를 미국 통신위원회에 보내놓은 상태라고 밝혔다.

요시온테크놀러지측도 고 솔라 유에스에이측과 ‘애플필 520’을 미국 시장에 수출하는 방안을 협의중이라고 확인한 뒤 “고 솔라 유에스에이가 미국 시장에서 지적재산권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선전시의 판레이.판융 형제가 개발한 ‘애플필 520’는 아이폰 보호케이스 처럼 생겼으며, 이 장치에 휴대전화용 심(SIM) 카드를 장착한 뒤 전용 프로그램을 내려받으면 아이팟터치를 통해서도 전화와 문자 전송이 가능하게 된다.

가격은 388위안(약 6만7천원)으로 1천300위안대의 아이팟터치와 결합하면 ‘아이폰’과 유사한 기능을 갖게 된다는 게 중국 네티즌들의 평가다.

특히 배터리를 교환할 수 없는 아이폰의 약점도 케이스 안에 다른 배터리를 장착해 해결했다고 한다.

요시온테크놀러지는 애플사의 지적재산권 침해를 우려해 제품의 대량출시를 미뤄왔으나 이 제품이 지난 7월 인터넷에 소개된 뒤 중국 시장에서 700위안짜리 ‘산자이(山寨.짝퉁)’ 제품들이 나오자 9월부터 대량생산에 들어갔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