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파워코리아>디자인 창작 활발한 지원…국제展 참여 세계화 타진
(사)한국디자인문화학회


(사)한국디자인문화학회(회장 이수철ㆍwww.ksdc.or.kr)는 국내외 학술활동과 디자인 창작활동을 통해 조형ㆍ디자인 학문발전에 기여하고, 디자인의 사회적 역할 확대, 회원 상호간의 권익과 친목 도모를 목적으로 설립됐다. 본 학회는 1997년, ‘한양디자인포럼’이라는 명칭으로 설립된 이후 2002년 이수철 회장 취임을 포함한 운영진과 조직을 개편, ‘한국디자인문화학회’로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왔다. 

이수철 회장은 회원자격에 대한 제한 규정을 완화해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 관련 회원을 영입함은 물론 디자인 분야 연구자 및 디자이너들이 활발한 정보교류를 통해 창의적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한국텍스타일디자인협회 회장을 겸임하고 있는 이 회장은 University of Bridgeport UB 한양디자인센터의 디렉터이자, Jilin College of the Arts의 종신교수로 재직 중인 글로벌 디자인 리더로서 프랑스, 일본, 인도, 터키, 미국, 러시아 등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국제 전시회와 학술대회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국제 디자인 교류와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아울러 2010년 9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에서 아시아경제협력재단 주최, 한국디자인문화학회 및 한국텍스타일디자인협회, 중국유행색협회 공동주관으로 개최되는 행사의 ‘아시아 태평양 디자인&컬러 국제컨퍼런스’의 운영위원장을 맡아, 디자인과 컬러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한 디자인 역량 강화로 아시아 지역의 산업과 문화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2003년부터 매년 4권씩 정기적으로 발간해온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가 한국학술연구진흥재단의 등재후보학술지로 선정되면서 본 학회의 학술적 우수성을 입증 받았으며, 국제디자인학술지 발간 또한 기획 중이다. 이수철 회장은 “본 학회는 국제사회에서 디자인이 차지하는 경제ㆍ산업ㆍ문화 영역에서의 의의를 명확히 분석하고 국가 차원의 올바른 디자인 정책이 성립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