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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넥슨 2분기 영업익 2640억원…전년비 12% ↑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 [넥슨 제공]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넥슨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9028억원(944억엔·이하 100엔당 956.0원 기준), 영업이익 2640억원(276억엔)을 기록했다고 9일 도쿄증권거래소에 공시했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2% 늘어난 수준이다. 순이익은 2346억원(245억엔)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 감소했다.

이에 따라 상반기 누적 매출은 2조891억원, 영업이익은 연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5% 늘어난 8020억원으로 집계됐다.

넥슨의 2분기 실적을 견인한 것은 6분기 연속 분기별 최대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PC게임 ‘피파(FIFA) 온라인 4’였다. 지난해 말 월드컵 효과를 본 ‘피파 모바일’도 기대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중국 지역에서 서비스 중인 ‘던전앤파이터’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소폭 감소했지만, 월간활성이용자(MAU) 등 이용자 지표가 꾸준히 개선됐다.

뿐만 아니라 6월 말 출시된 ‘데이브 더 다이버’는 출시 하루 만에 게임 플랫폼 ‘스팀’ 유가 게임 세계 판매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달 8일에는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넘겼다. 최고 동시 접속자도 9만8500여 명을 기록했다.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히트2’도 대만 및 홍콩, 마카오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실적에 보탬이 됐고, ‘블루 아카이브’ 역시 일본 애플 앱스토어 실시간 매출 1위에 오르며 매출에 기여했다.

넥슨은 ‘워헤이븐’, ‘퍼스트 디센던트’, ‘더 파이널스’, ‘아크 레이더스’ 등을 소개했다. 또 ‘메이플스토리M’은 이달 17일 ‘모험도: 단풍전설’이라는 이름으로 이달 17일 중국에 정식으로 출시한다.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는 “2분기에는 신규 지식재산과 라이브서비스의 조화로운 성과로 균형 잡힌 성장을 이뤘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크로스프랫폼 신작으로 차별화된 게임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im@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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