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커피빈,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부문 3년 연속 1위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커피빈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6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고객접점부문 커피전문점 산업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커피빈코리아는 이번 조사에서 총 92점을 획득하며 커피전문점 업계 서비스품질 1위의 영광을 안았다. KSQI 고객접점부문은 고객을 응대하기 전 준비 단계부터 응대 방식, 전문성, 서비스 환경에 이르기까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약 40여 개의 세부항목으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측정하는 제도다.

조사 결과 커피빈코리아는 직원 복장 및 용모, 경청 태도, 친절도, 업무 지식, 시설 환경 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업무 지식 부문은 서울과 지방, 오전과 오후로 나눈 지역별, 시간별의 조사에서 각 항목당 모두 만점을 받기도 했다. 


사진=커피빈,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부문 1위

커피빈코리아는 미국 International Coffee & Tea, LLC 와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지난 2000년 6월 설립된 커피전문점이다. ‘Simply The Best’ 철학을 바탕으로 철저한 맛과 품질 관리를 통해 최상의 커피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커피빈은 지난해 말 기준 234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138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