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2016베스트브랜드 -하이트진로 ‘참이슬’]대나무숯으로 숙취‘싹~’ 독보적 증류주
하이트진로의 ‘참이슬’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다. 2001년부터 세계 증류주(Distilled Spirits) 판매량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고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너무나도 친근한 참이슬이 세계적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1998년 10월 출시된 참이슬은 출시 때부터 소주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참이슬은 출시 이듬해부터 지금까지 국내 소주부문 판매 1위 자리를 지키며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해왔다. 2013년 10월에는 출시 15년만에 누적 판매량 230억 병을 돌파하며 대한민국 대표 소주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230억병은 국내 성인 1인당 참이슬 657병을 마신 양이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특유의 깨끗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도입한 대나무 숯 여과공법을 통해 잡미와 불순물을 제거하면서 깨끗한 맛을 극대화해 왔다. 2012년 1월에는 100% 천연원료와 100% 식물성 천연 첨가물만을 사용한 리뉴얼 제품을 선보이며 더욱 깨끗한 이미지로 소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켰다.

참이슬의 제조방법에 도입한 대나무숯 여과공법은 ‘죽탄과 죽탄수를 이용한 주류의 제조방법’으로 기술특허를 취득,제조방법상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특히, 참이슬 제조과정에 사용되는 ‘대나무 활성숯’이 숙취원인물질 제거 및 이취(異臭)제거에 우수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이 한국산업식품공학회지 연구논문을 통해서도 입증됐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사장은 “세계 시장 내 참이슬은 위스키 등 대중화된 증류주와 달리 새로운 카테고리의 술”이라며 “국내에서 인정받은 참이슬의 제품력과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대한민국 소주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환 기자/atto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