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환절기 피부고민 밀크필 시술 각광
[헤럴드경제]요즘처럼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에는 피부로 인해 고민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진다. 특히 요맘때는 피부 내 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고 전문의들은 말한다.

대전 엘레슈클리닉 김동준 원장은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한낮의 기온은 올라가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해 일교차가 크고 차가운 바람이 많이 분다”며 “따라서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고, 자연히 피부의 수분 함량도 떨어지게 된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모공을 통한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지 못해 피부가 당기거나 푸석푸석해지고 각질이 일어난다”고 조언한다. 


환절기에는 더욱더 피부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최근에는 밀크필 시술이 관심을 끌고 있다. 김동준 원장은 “밀크필은 기존의 화학적 박피술과 달리 각질 탈락에 효과적인 락틱산, 글라이콜릭산, 살리실산 등 다양한 필링(Peeling) 성분을 피부 기저층으로 침투시켜 피부를 재생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각질을 제거하는 새로운 개념의 필링 시술이다”라고 했다.

피부에 침투한 필링 성분은 빠른 피부 재생을 통해 새로운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합성, 피부를 탱탱하고 촉촉하게 유지시켜 줄 뿐만 아니라 피부 색소를 줄여 홍조까지 없애주는 등 피부 톤을 균일하게 만들어준다. 또 과도한 피지 분비를 조절해 피부 표면을 고르게 하고 화이트헤드, 블랙헤드를 제거해 모공을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

밀크필의 가장 큰 장점중 하나는 시술시간이다. 다른 시술에 비해 시술 시간이 15분 정도로 짧아 점심시간 등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시술을 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또 시술 직후 촉촉함을 느낄 수 있을 만큼 효과가 빠르고, 화장이나 세안이 바로 가능해 바쁜 직장 여성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밀크필은 화학제품을 이용해 피부 표면의 각질을 물리적으로 벗겨내는 화학적 박피술 시술 후 나타날 수 있는 피부 건조나 각질 등 부작용이 크게 개선돼 효과와 안전성이 뛰어난 시술로 꼽힌다.

시술과정도 비교적 간단하다. 전용 클렌저를 사용해 얼굴 표면의 노폐물을 조심스럽게 제거한 뒤 밀크필을 도포하고 피부 상태에 따라 정해진 시간을 기다린 후 피부에 남아 있는 제품을 세척한다. 이후 피부재생케어인 하열스틱(Hyal ceutic)을 도포하는 것으로 시술이 끝난다. 피부상태에 따라 다양한 진정치료 단계가 추가될 수 있다. 김동준 원장은 “밀크필은 기존의 자극적인 화학적 박피술과 달리 시술 후 보습효과가 뛰어나고 각질, 딱지, 붉음증 등의 불편함이 없어 시술 직후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하다 시술 시 통증이 거의 없고 피부타입에 큰 상관없이 대부분의 “면서 “짧은 시간 안에 푸석푸석하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한 우윳빛 동안 피부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환절기 피부 관리에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특히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