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생생 브리프>엔화 약세와 투자전략 -한화투자증권
▶ Stragegy Weekly : 엔화 약세와 투자전략


엔화의 추세적인 약세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다. 짧게는 1월,길게는 4월까지 환율 관련 불확실성이 지속될 수 있다.

그러나, 일본의 통화정책만으로 장기적인 엔화 강세가 단번에 해소되기는 어렵다.

자산매입 기금 증액에도 엔화 약세는 주춤한 상황이다. 정책 기대감은 상당 부분 반영되어 있다.

금융위기 이후 원화는 다른 아시아 통화 대비 절상 폭이 크지 않았다.

환율변동에 따른 가격경쟁력 훼손은 아직까지는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빠르게 진행된 원화 강세와 엔화 약세, 역으로 그 속도가 둔화될 가능성도 높아졌다.

물론, 불확실성을 감안하면 굳이 지금 일본과 수출경합도가높은 IT와 자동차에 베팅할 필요는 없다.

전략은 오히려 이들의 부담이 업종/종목 확산으로 나타날 수 있음을 활용하는것이다.

연말 연초 주식시장에는 특별한 움직임이 없겠지만,1월 중후반이 되면 강세가 재개될 수 있을 것이다.



▶ Bonjour Quant : Liquidity: 한국 관련 외국인 주식형 펀드로 15주째 자금 유입



▶ BOND BRIEF : 가파른 금리 상승 이후 숨고르기



▶ 반도체 : 미국 마이크론 주가급락 영향 점검



▷1Q13 DRAM 고정가격 점진적인 상승세 예상 – 주가조정을 매수기회로 활용 권고



-마이크론의 실적부진과 12~2월 DRAM 가격하락 전망이 있었으나, 이로 인해 반도체업종 투자심리가 위축될 필요는 없는것으로 판단한다. 마이크론도 최근 DRAM 재고수준이 3~4주 Normal 수준으로 정상화되었다고 언급한 바와 같이, DRAM시장은 4분기에 저점을 통과하고 1분기에 점진적인 회복국면에 진입할 것이라는 기존 시장전망에 변함이 없다.



-최근 DRAM 선두업체의 Mobile DRAM 전환속도가 빨라지면서 PC업체들의 재고확보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적어도 1분기까지는PC업체들의 Re-stocking 국면이 진행될 전망이다. 물론 킹스톤 등 채널업체의 보유재고량이 여전히 크기 때문에 V자 가격급등은 어려울 것이다.



-그러나 1분기중 예상되는 U자형의 완만한 DRAM 가격상승이 반도체업종 센티멘트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한다. 반도체 선두업체에 대한 주가조정을 매수기회로 활용하는 투자전략을 권고한다.



▶ 은행



: 바젤3 자본규제 연기



▶ 락앤락(Buy/maintain, TP: 34,000원(하향)): 4분기가 저점이다! 턴 어라운드를 기다리자



-당사는 2013년 락앤락이 경영시스템 정비를 어느 정도 마무리하면, 1) 불황 속에서도 매년 20%의 이익성장을 지속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2) 경기가 턴 어라운드하거나 신상품 확대에 성공할 경우에는 30%이상의 이익성장도 가능하리라 기대하고 있다.



이에 당사는 락앤락의 2013년 추정EPS에 P/E 25배를 적용한 34,000원을 새로운 목표주가로 제시한다. 이는 기존보다 21%하향된 것이지만, 여전히 현 주가 대비 46%나 되는높은 업사이드 포텐셜을 가지고 있으므로, 투자매력은 충분하다고 판단된다.



http://www.koreastock.co.kr/manager/rch/filemng.jsp?type=2&bldid=bbs10031&key1=38920&key2=1



/nam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