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웰크론, 올해 매출 1000억 돌파, 영업이익 147억원 목표
산업용 섬유 전문기업 웰크론(065950)은 25일 신규사업 본격화와 수출 확대로 올해 매출 1008억원, 영업이익 147억원 달성이라는 목표치를 제시했다.

웰크론은 친환경 침구 전문점 ‘세사리빙(SESA Living)’을 런칭하고 본격적으로 대리점 사업에 진출한 바 있다.

웰크론은 전국적인 유통채널 확보에 나선 세사리빙은 올해 50개점 개설을 시작으로 3년 내 200호점, 400억원 매출을 달성해 웰크론의 효자 브랜드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 7월 발효되는 한ㆍEU FTA가 매출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한다. 유럽 매출 비중은 웰크론 전체 매출의 44% 정도로, 약 12%에 달하는 관세가 즉각 철폐될 경우 유럽 수출 물량은 전년 대비 20~30% 늘어날 것이라는 설명이다.

또 한ㆍ미 FTA 비준 및 발효될 경우, 현재 약 6.2%인 관세 부담이 줄어들면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함께 엘크론은 방위사업 진출 차원에서 방탄복·방검복을 통한 신규사업을 진행한다. 신형 방탄복 소재개발을 통해 국내는 물론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해외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웰크론은 핵심 기술이 적용된 멤브레인 필터에서도 올해 본격적인 매출을 기대한다. 웰크론은 지난해 지식경제부가 추진하는 ‘10대핵심소재(WPM)사업’ 중 멤브레인 필터 개발 사업자로 선정된 이후, 멤브레인 신규설비를 증설하고 시운전 테스트를 완료해 정상가동에 들어갔다.

<이태경 기자 @lee38483>
unip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