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남규의 골프영어] (73) 머리 들지 말고 공에 집중하세요
이미지중앙

'헤드업'은 이미 우리네 골프 레슨용어가 됐습니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예전 서울의 한 골프연습장에서 원로 레슨 프로에게 들은 말이 지금도 생각납니다. “골프에서 힘 빼는 데 10년 걸리고, 정확한 그립을 잡는데 20년 걸립니다.” 힘을 빼고, 그립을 정확히 잡는 것은 그만큼 어렵고도 중요하지요. “머리 들지 마세요” 등 골프레슨에서 지겨울 정도로 자주 접하는 영어표현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머리 들지 말고 공에 집중하세요. Keep your head down and focus on the ball!
앞으로 몸을 숙이고 공에 집중하세요. Lean forward and focus on the ball!
* to lean “몸을 숙이다, 기울이다, 기대다”

골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묘책을 알려드리겠습니다. I will give the tips on how to improve your golf.
* tip “1)팁, 사례금 2)비결, 묘책”

그립을 완벽하게 하십시오. Perfect your golf grip!
* perfect “완벽한(형용사), 완벽하게 하다(동사)”

정신 똑바로 차리세요! Get a grip! = Control yourself! = Pull yourself together! =Get yourself together!

* 김남규: 3만 시간 실전 영어 전문가. 24년이 넘도록 ESPN, 스타스포츠, 골프채널의 영어중계를 시청했으며, 지금도 SBS 골프와 JTBC골프 중계를 빠짐없이 보고 있다. 외국인들과 상당히 많은 라운드를 하며 골프 영어를 익혔다. 이를 바탕으로 생생한 체험 골프영어 칼럼을 쓰고자 한다(매주 화요일). 현재 '김남규 외국어 출판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저서는 <김남규의 골프영어>(2017년),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초급, 중급>(2018년), <99단 영어회화 33일에 정복하기>(2019년), <여행 인도네시아어와 영어 30일에 정복하기>(2020년) 등 총 8권이 있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