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크라이오테라피 '엘리트 선수 찾아간다'
이미지중앙

삼천리여자골프단의 지유진 감독이 크라이오테라피를 체험하는 가운데, 소속 배선우, 조윤지, 김해림 선수(왼쪽)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헤럴드경제 스포츠팀-정근양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크라이오 시스템 전문기업인 이온인터내셔널(대표 한정우)이 스포츠단체와 프로스포츠 구단을 대상으로 첨단 냉각사우나 요법 크라이오 순회 설명회를 실시한다.

한냉요법 또는 첨단 냉각사우나로 알려져 있는 크라이오테라피는 세계적인 프로 스포츠 선수는 물론 프로구단과 스포츠팀에서 선수 컨디션 관리를 위해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첨단 헬스케어 요법이다. 한국 크라이오 문화의 선두주자인 이온인터내셔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엘리트선수들의 건강 관리는 물론 경기력 향상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이온인터내셔널은 KPGA와 KLPGA의 메이저대회 현장에서 프로 골프 선수들을 대상으로 크라이오테라피 서비스를 실시했다. 또 전국체육대회에서 경기도 육상 대표팀의 컨디션 관리를 위해 크라이오를 도입하는 등 엘리트 스포츠 현장에서 크라이오를 적극 도입하기 위한 행보를 지속해 왔다.

실제 크라이오를 받은 선수들이 우승, 준우승을 싹쓸이 하며 성적으로 효과가 직결되자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이 직접 크라이오를 받기 위해 전문 센터를 방문하고 있다. 프로야구, 프로농구, 프로축구, 프로배구는 물론 격투기 선수들까지 크라이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선수들은 실제 효과를 체감하고 높은 만족감을 보여주고 있다. 프로축구 울산현대 축구선수들은 물론 프로야구 구자욱 선수는 꾸준히 크라이오테라피를 받고 있으며, 인기 예능방송에서는 가수 김종국이 직접 체험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온인터내셔널은 개별 선수들과 샐럽들의 효과에 만족하지 않고 대한민국 스포츠 선수들의 전반적인 성적 향상과 건강 관리를 위해 팀 차원의 교육과 이해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 이번 순회 설명회를 준비한 것이다. 이온인터내셔널의 크라이오 순회 설명회는 종목 불문, 프로 스포츠팀과 구단, 협회의 요청이 있을 시 직접 방문 체험은 물론 한냉요법에 대한 이해와 효율적인 관리 방법 교육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온인터내셔널의 한정우 대표는 “크라이오는 이제 대중화를 목전에 두고 있을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 적용이 필요한 스포츠 팀을 대상으로 좀 더 적극성을 띌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했다”며, “선수 건강관리와 성적향상을 위해서 프로스포츠 팀이 크라이오 시스템 도입시 파격적인 조건으로 해당 내용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해당 행사는 이온인터내셔널 고객 상담센터를 통해서 지원 가능하며, 11월20일부터 12월 20일까지 한 달 간 진행된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