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골프존뉴딘홀딩스, 장애인의 날 행사
이미지중앙

골프존뉴딘홀딩스가 19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행사를 진행했다.


[헤럴드경제 스포츠팀]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 뉴딘파스텔이 장애인의 날을 맞아 기념 행사를 가졌다.

뉴딘파스텔은 지난 19일 서울 송파구의 스크린낚시장 피싱조이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 직원이 함께 하는 피싱조이 레저 행사를 열고 직원 간 뜻 깊은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직장 동료로서 이해의 폭을 넓히자는 취지로 진행된 이 날 행사에는 뉴딘파스텔의 직업장애인 합창단 단원들과 골프존뉴딘홀딩스 임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골프존뉴딘홀딩스 CSR 담당 정은진 과장은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직원의 구분 없이 하나가 되는 화합의 시간을 가지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뉴딘파스텔과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이 함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임직원이 서로 소통하는 기업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뉴딘파스텔은 음악을 통해 소외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회사로, 현재 지적·지체·정신 장애인 11인(여성 5인, 남성 6인)으로 구성된 ‘뉴딘파스텔 직업장애인 합창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음악단체 운영 사업장으로는 국내 최초로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한편, 골프존뉴딘그룹은 전 그룹사 차원에서도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골프친구’와 ‘VR스포츠체험 지원’ 등이 있다. 2014년부터 매주 진행되어 온 ‘골프친구’는 골프존 임직원들의 재능기부 활동으로 발달장애인 골퍼들에게 친구가 되어주는 행사다. VR스포츠체험 지원 자원봉사는 모든 임직원이 골프를 칠 줄 안다는 기업의 장점을 살려 임직원들이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1대 1로 월 2~3회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간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