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레슨의 계절, 관심 가질 만한 무료 골프레슨

[헤럴드경제 스포츠팀=정근양 기자] 골프는 계절의 영향을 많이 받는 대표적인 스포츠다. 여름에는 뜨거운 햇볕과 장마가, 겨울에는 차가운 바람과 눈이 야외 스포츠인 골프를 즐기기 어렵게 만든다. 하지만 요즘은 추운 겨울에도 스크린골프를 찾아서 골프채를 손에서 놓지 않는 아마추어 골퍼가 늘고 있다. 실내에서도 공이 날아가는 것을 볼 수 있게 설비한 연습장이 많아지고 있다.

연습장을 찾을 때 가장 고민이 되는 것이 어떤 레슨 프로를 찾을 것인가 하는 문제다. 방송에 출연하는 유명 프로라고 해서 나와 잘 맞는 것도 아니고, 동네 프로라고 해서 나와 맞지 않는 것도 아니다. 상담과 실전 레슨을 통해서 나와 잘 맞는지를 체크해봐야 한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샘플 레슨이라고 할 수 있는 공개레슨 행사다.
오는 12월 9일 수원에서 준비 중인 공개레슨 행사와 12월 16일 인천에서 준비 중인 공개레슨 행사가 그런면에서 많이 비교 되고 있다.

먼저 12월 9일에는 수원 영통구 프리미엄아울렛에 새롭게 오픈한 바른골프 수원점에서 JTBC 라이브레슨을 진행하는 장재식 프로가 '골프의 神 장재식 프로의 공개레슨'이라는 제목으로 공개레슨을 준비 하고 있다. 12월 1일 오픈한 바른골프 수원점은 강남 본점에 이어 바른골프가 첫 번째로 오픈하는 체인점으로 송경서, 장재식, 이현 프로 등 방송에 출연하는 3명의 원장이 힘을 합쳐서 설립한 ㈜바른골프의 첫 작품이다.

이미지중앙

직장인 출신으로 골프가 좋아 프로가 된 김재훈 프로.


12월 16일에 인천 부평구 경남스크린골프존 연습장에서 준비 중인 공개레슨 행사는 직장을 다니다가 골프가 좋아서 레슨 프로가 된 김재훈 프로가 '당신의 골프를 업그레이드하세요'라는 타이틀로 행사를 진행한다. 구수한 충청도 사투리로 하는 그의 레슨은 나름 인기가 높다. 10년간 레슨을 하며 입문자에서 싱글 골퍼까지 다양한 회원들의 스윙을 교정해주면서 생긴 노하우로 아마추어 골퍼들이 골프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장재식 프로의 공개레슨 행사는 경기도 무료 온라인 평생교육 사이트 GSEEK가 주관하는 행사로 회원 가입 후 신청할 수 있으며, 김재훈 프로의 공개레슨은 무료 모바일 골프거리측정기 서비스 골프야디지가 주관한다.

내년 시즌을 준비하기 위해, 올 겨울 스크린골프를 더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 이제 본격적인 레슨 타임이 시작됐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