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지현, 볼빅골프웨어 CF 촬영…사우스케이프에서 광고 4강전
이미지중앙

탤런트 전지현을 모델로 한 아웃도어 브랜드 CF 한 장면.


[헤럴드경제 스포츠팀=남화영 기자] 톱탤런트 전지현이 지난해 12월30일 경남 남해 사우스케이프 스파&스위트에서 골프패션CF 촬영을 마쳤다. 이로써 올해는 박한별, 김사랑, 이하늬에 이어 이 골프장을 무대로 골퍼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골프패션 브랜드의 CF 4강전이 뜨겁게 전개될 전망이다.

모델들이 장착한 브랜드는 각각 볼빅골프웨어(전지현), 먼싱웨어(박한별, 지난해 5월 촬영), 와이드앵글(김사랑, 2015년 7월 촬영), 까스텔바쟉(이하늬, 지난해 6월 촬영)으로 달랐다. 전지현의 합류로 인해 미스코리아 진(김사랑, 이하늬)과 미모와 몸매가 뛰어난 톱 탤런트(전지현, 박한별)들이 골프웨어 맵시 승부를 벌일 모양새다.

올해는 톱모델을 통한 아웃도어의 골프웨어 시장 쟁탈전이 보다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아웃도어 브랜드인 K2의 패션 부문 와이드앵글이 2년 전부터 골프패션 시장에 뛰어든 데 이어, 볼빅골프웨어가 올해 런칭을 예고하고 전지현과의 국내 최고 대우로 모델계약을 완료한 뒤 CF촬영을 마쳤기 때문이다. 전지현은 인기리에 방영중인 SBS 드라마 ‘푸른바다의 전설’에 인어공주로 출연하고 있어 남해 바다를 배경으로 한 이번 CF촬영이 신규 브랜드의 인지도와 상승 작용을 할 수도 있다.

이미지중앙

탤런트 김사랑을 모델로 한 와이드앵글 CF 한 장면.


골프패션 촬영 외에도 최근 뉴발란스우먼 모델인 스포츠스타 김연아와 CF스타로 인기높은 아이돌 설현도 G마켓 광고 촬영을 위해 사우스케이프를 찾았다. 빈폴은 지난해 한류스타 김수현의 빈폴아웃도어 화보 촬영을 이곳에서 진행했으며, 지난해 1월 외국인 모델을 통한 빈폴골프웨어 촬영도 사우스케이프를 무대로 진행했다.

사우스케이프는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종종 활용된다. 지난해 MBC 드라마 ‘굿바이 미스터 블랙’에서 재벌로 출연한 이진욱의 해외 저택으로 나왔다. 지난해 TVN의 ‘신데렐라와 네명의 기사’에서는 정일우, 이정신, 안재현, 박소담의 궁전같은 저택으로도 나왔다. 영화로는 지난해 연초에 촬영된 한중 합작영화 ‘치명도수’와 이선균, 김혜수 주연의 ‘소중한 여인’이 이곳을 무대로 찍었고, 개봉을 앞둔 현빈, 김주혁, 유해진 주연의 영화 ‘공조’의 하이라이트신도 이곳에서 촬영했다.

지난 2013년 11월 개장한 이 골프리조트는 3년 만에 각종 CF와 방송 촬영의 명소로 자리잡았다. 리조트 전체가 바다로 돌출해 있는 지형을 따라 건물들이 선과 면, 직선과 곡선의 절묘한 조합을 이루고 있다. 또한 아름다운 리아스식 해안과 에메랄드 빛 바다를 거의 모든 앵글에서 찍을 수 있어 이국적인 휴양지의 느낌을 물씬 풍긴다. 따라서 CF촬영 뿐만 아니라 수입차 브랜드의 시승 행사는 물론 럭셔리 브랜드의 화보장소로도 애용된다.

이미지중앙

탤런트 박한별을 모델로 한 먼싱웨어 골프 CF 한 장면.


클럽하우스나 각종 건축물이 아름다워서 촬영 배경으로는 국내 최고로 손꼽힌다. 호텔 객실 외에도 절벽 위 3층 단독 건축물의 풀빌라인 클리프하우스는 스타들의 가장 편하고 쉴 수 있는 객실로도 인기 높다. 박준용 사우스케이프 차장은 “CF촬영이나 화보 장소 제공은 꽤 많은 금액을 받고 진행한다”면서 “톱탤런트들은 촬영과 함께 골프 라운드도 하고 쉬었다 가는 스케줄을 원한다”고 귀띔했다.

사우스케이프는 톱 연예인들의 휴가지로도 이름 높다. 2015년 여름, 한류스타 배용준-박수진 커플의 신혼여행지로, 한중 커플인 송승헌-유역비가 휴가를 보낸 곳으로 알려졌다. 고급스러움과 함께 프라이빗 힐링 플레이스로 명성을 얻으면서 지난해는 개그맨 신동엽, 가수 이승철 등이 골프와 함께 휴식을 위해 머물렀다.

톱 연예인들이 이곳을 찾는 이유는 ‘희소성’과 ‘프라이비트’를 보장해주면서 동시에 업무 복귀로의 ‘신속성’을 보장받기 때문이다. 한 연예기획사 관계자는 “오랜 시간 자리를 비울 수 없는 연예인의 스케줄 상 해외 여행은 항상 부담이 따른다”면서 “사우스케이프는 항공 1시간 거리라는 점에서 부담이 없고, 다른 리조트와는 달리 일반 고객들과 분리되는 호텔, 붐비지 않는 한적함이 잠깐의 휴식을 갖고픈 연예인들에게는 최적의 장소를 제공해준다”고 설명했다.

이미지중앙

탤런트 이하늬를 모델로 한 까스텔바쟉 CF 한 장면.


국내 최고의 입지에 조성된 골프리조트인 사우스케이프는 지난 2015년 11월 소비자들에 의한 골프장 평가사이트인 톱100골프코스(top100golfcourses)에서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세계 91위에 올려았을 정도로 해외에서 인정한 코스다. 이 골프장은 국내 골프 고객 뿐만 아니라 영어, 중국어 버전으로도 홈페이지를 만들어 두고 아시아의 대표적인 골프 명소로 발돋움하기 위한 장기 계획을 진행중이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