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골프존, ‘하버드’ 날개 달고 중국시장 공략한다
이미지중앙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필드’ 프로그램- ‘골프존 중국시장 확대 경영컨설팅’에 참여한 학생들과 골프존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골프존 제공


골프존이 본격적인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세계 최고의 명문인 미국 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원과 중국시장 확대를 위한 경영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골프존은 중국 시장내 시뮬레이션골프 산업 성장 및 골프존 시스템을 통한 시뮬레이션 골퍼 확산의 차원에서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FIELD' 현장 실무 투입 프로그램을 작년 10월부터 진행했다.

‘FIELD’는 하버드 경영대학원 학생들이 수행해야 하는 정규 커리큘럼으로, 기업 및 단체가 의뢰한 컨설팅 프로젝트를 직접 현장에서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매년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약 150여 개의 글로벌 기업 및 단체들이 참여한다.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골프존 담당 FIELD 팀과 골프존 차이나 및 골프존 본사 관계자들은 15주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마지막 주에는 북경 현지에서 골프관련 전문가와 프로 및 아마추어 골퍼, 골프존 유저 등을 인터뷰하고 골프용품점, 드라이빙 레인지 등의 관련 시설에 대해 조사했다.

이어 중국 골프 시장의 트렌드 분석, 골프존 비즈니스 진단을 종합하여 향후 중국 골프 시장에서의 판매, 제품 및 서비스 접근법에 대한 아이디어들을 골프존 측에 제공했다. 하버드 경영대학원은 이번 커리큘럼의 적극적 지원과 협업 노고에 대해 골프존 측에 인증서를 발급하기도 했다.

골프존 기획본부의 정주명 상무는 “하버드 경영대학원과 진행한 이번 컨설팅 프로젝트는, 본격적인 골프존의 중국시장 확대를 알리는 신호탄과 같은 의미가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헤럴드스포츠=임재원 기자]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