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가대항전 인터내셔널 크라운 2018년 한국에서 개최
미국 안전공학 기업 UL 향후 4년간 인터내셔널 크라운 타이틀 스폰서 계약
이미지중앙

인터내셔널 크라운의 2018년 한국 개최를 발표하는 기자회견 모습. 왼쪽부터 마이크 완 LPGA 커미셔너와 UL 키스 윌리엄스 CEO, 유소연 선수.


[헤럴드스포츠=이강래 기자]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국가 대항전인 인터내셔널 크라운이 오는 2018년 한국에서 개최된다.

LPGA 마이크 완 커미셔너는 2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자 회견을 갖고 "오는 2018년 대회가 대한민국에서 개최되며 미국 안전공학 기업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이 타이틀 스폰서로 나선다"고 발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UL의 CEO인 키스 윌리엄스와 유소연(24 하나금융그룹), 아자하라 뮤노즈(스페인) 등이 참석했다.

마이크 완 커미셔너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UL이 2016년과 2018년의 'UL 인터내셔널 크라운'의 타이틀 스폰서가 되었음을 밝히는 이 순간 몹시 흥분된다"고 운을 뗐다. 이어 "인터내셔널 크라운 대회의 아이디어가 처음으로 나왔을 때, 우리는 올해 케이브스 밸리에서 열렸던 대회처럼 여자 골프에 진정한 글로벌 이벤트를 만드는 것이 목표였다"며 "우리는 이 대회를 글로벌한 이벤트로 만들 파트너를 찾았고 LPGA의 비전과 딱 맞는 스폰서로 UL보다 더 좋은 곳이 없다고 생각했다"고 강조했다. UL은 올해 메릴랜드주 오잉스밀의 케이브스 밸리 골프클럽에서 열렸던 초대 인터내셔널 크라운 대회에 엠바서더 스폰서로 참여를 했다.

이번 발표에서 눈길을 끄는 점은 제3회 대회가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열리는 것이며, 대한민국이 이견없이 미국 이외 지역에서 첫번째 개최지로 선정됐다는 점이다. 대회 장소는 미정이며 추후 확정되는 대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완 커미셔너는 "대한민국은 골프팬의 엄청난 지원과 함께 지난 세월 동안 (대한민국이 관련되었던) 18개의 LPGA 대회를 통해 여성골프계에 확실한 모델로 자리 잡았다"며 "이러한 점이 인터내셔널 크라운의 취지에 맞는 개최국을 선정함에 있어서 대한민국을 가장 먼저 떠올릴 수밖에 없었던 이유"라고 설명했다.

롤렉스 세계랭킹 2위인 박인비는 "올해 대한민국을 대표해서 볼티모어에서 열린 첫 대회에 참가했을 때, 대표팀이 가슴이 벅찰 정도의 지원과 응원을 받으며 경기를 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2018년에 고국팬들 앞에서 경기를 하는 것이 기대되고, 우리나라가 국제적인 규모의 행사를 더 업그레이드 시킬 것임을 믿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UL 인터내셔널 크라운 대회는 2년마다 한번씩 벌어지는 여성골프 국가대항전으로, 올해 미국 볼티모어 지역에서 첫 대회가 치러졌고 제2회 대회는 시카고 지역의 리치 하베스트 팜스 골프장에서 열린다. 이 골프장은 역대 최고의 흥행을 기록했던 2009년 솔하임컵의 개최지로 기억되는 곳이기도 하다. 한편 UL은 향후 4년간 인터내셔널 크라운의 타이틀스폰서가 되며, 2016년(미국)과 2018년(한국) 대회의 타이틀 명칭은 'UL 인터내셔널 크라운'이 된다.

UL의 CEO 키스 윌리엄스는 "UL은 여성 골프계의 국제적인 대회와 계속해서 인연을 맺어 나가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긴다"며 "UL은 소비자, 제품, 환경의 안전을 생각하는 안전 공학 기업으로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회사다. UL만의 도전적인 혁신을 지켜온 오랜 역사가 진취적인 리더십과 멋진 경기를 지난 LPGA를 만나 탁월하고 독특한 동반자 관계를 만들게 되었다"고 밝혔다.

UL은 1894년 회사 설립 이래 110년이 넘는 오랜 기간동안 공공 안전의 실현 (Working for a Safer World)이라는 변치 않는 사명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여 왔으며, UL은 안전의 표준(The Standard in Safety)으로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다. UL은 미국 일리노이주 노스 브룩에 본거지를 두고 있는 미국 최초의 안전 규격 개발 기관이자 인증 회사이다. UL은 글로벌 안전 과학 회사로서, 제품 안전 시험 및 인증 발행, 환경 시험, 제품 성능 시험, 헬스 케어 및 의료기기 인증 발행, 교육 및 세미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UL 제품 성능 시험에 합격한 제품은 UL 인증 마크의 사용이 허가된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