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승률 5%' 대한민국-독일전, 기적 이루려면?
이미지중앙

독일전을 앞둔 태극전사들(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 독일전, 기적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대한민국과 독일이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예선으로 맞붙는다. 27일 오후 11시(한국시간) 러시아의 카잔 아레나에서다.

이번 경기를 앞둔 국민의 심경은 반반이다. 우리가 독일전에서 극적인 승리를 거둘 경우, 예선 1승 2패로도 16강 진출이 가능할 수 있다. 그러나 피파 랭킹 1위에 독일은 월드컵 우승 경력을 보유한 강국, 독일에 승리할 가능성은 그리 크지 않다.

실제로 미국의 통계분석사이트 '파이브서티에이트'는 한국이 독일전에서 승리할 가능성은 5%에 불과하다고 분석했다. 반면 독일은 81%의 가능성으로 우리를 이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우리나라가 처한 현실도 녹록지 않다. 우선 주장 기성용이 무릎부상 악화로 결장이 예상된다. 그런가 하면 손흥민을 제외하고 눈에 띄는 공격수가 없었다는 점도 문제다. 장현수는 경기마다 실수를 저질러 국민을 실망케 한 지 오래다.

이에 여론은 장현수를 선발에서 제외하고 다른 선수로 대체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계속되는 비난 여론에 장현수 스스로 자존감도 하락된 상태기에 경기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 그러나 신태용 감독은 아직 뚜렷한 입장을 내놓지 않은 상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