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사배가 알려준 유튜브 수익 구조
이미지중앙

이사배(사진=MBC)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 이사배가 유튜브 수입으로 월 5000만 원을 번다고 밝혀 화제다.

이사배는 24일 MBC라디오 '두시의 데이트 지석진입니다'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사배의 수익 공개에 네티즌들은 "sjak**** 애초에 아프리카 bj중에 제일 컨텐츠가 좋았음. 썰을 풀거나 노래를 하거나 다른 여bj들은 그 사람 말고도 비슷한 다른 bj가 많아서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인가가 있고 없고 수익이 나고 안나고 할테지만, 화장이라는건 기본적으로 여자들에겐 필수고 돋보적으로 자신만의 화장기술로 어필했으니 안뜰래야 안뜰 수가 없음" "ilga**** 이사배 예쁘다! 박정현씨 팬이라 더 좋아요" "jado**** 노력한댓가는 받는게맞지~근데 왜자꾸 남의 수입을 예의없이 물어보냐" "park**** 성격도 좋은시구얼굴도 예쁘시구자기일도 잘하시구넘보기 좋네요" "ckr3**** 요즘 개인 방송이 대세긴 대세네 이제 공중파 까지 진출 하는구나" "ttg2**** 메이크업도 잘하시고~ 연예인하셔도 될만큼 너무너무 예뻐요 사배님~~" "yoho**** 정말 예전에 초창기부터 아프리카티비할 때 유투브로 올라온거 구독해서 봤었는데 그때나 지금이나 참 예쁘게 말하고 자세히 메이크업 알려주고 말도 행동도 예쁘게해서 응원하는 뷰투버임.타 뷰티유투버들 중엔 인기있으면 인성논란과 미운 말뽄새 기타등등으로 한 번씩 구설수 오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사배는 확 떠도 한결같아서 좋음" 등의 반응이다. 이사배만의 콘텐츠가 지금의 수입을 만들었다는 여론이 지배적이다.

이사배는 유튜브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뷰티 크리에이터다. 이사배는 앞서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유튜브 광고와 조회수가 주요 수입원이라고 밝혔다. 유튜브의 경우, 게시자가 업로드한 동영상에 광고를 삽입하면 구독자가 해당 광고를 시청했을 때 게시자에게 수익이 난다.

당시 이사배는 "(유튜브) 수익 창출 구조가 굉장히 복잡하다"며 "나오는 조회수 대비 수익이 발생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김구라가 "유튜브는 조회수 1건당 1원이라고 한다"고 묻자 "구독자수, 시청시간, 이탈률 등을 종합해서 수입을 책정한다. 광고비는 내가 받는다"고 답했다.

현재 구독자 수 150만 명을 돌파한 이사배는 "구독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을 때, 부모님에게 집을 사드렸다"며 효심을 보여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사배는 "보탠 것이긴 한데 제 것이 훨씬 컸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