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평화올림픽 vs 평양올림픽 소신과 음모 사이, 여론 극명한 온도차
'평화올림픽' 문재인 대통령 생일 맞아 실시간 검색어 등장
'평화올림픽' 이번 이벤트에 대한 반응은?
'평화올림픽' 이전 '고마워요 문재인' 때는
이미지중앙

(사진=문재인 대통령 SNS, 평화올림픽 실시간 검색어 캡처)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 '평화올림픽'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라 눈길을 끈다. 문재인 대통령 생일을 맞은 일종의 선물이다.

특히 평화올림픽은 평양올림픽이란 야당 비난에 문재인 대통령이 반박한 것으로 문재인 대통령 팬들이 평화올림픽을 기원하며 생일 선물로 준비한 셈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그간 평화올림픽 뿐 아니라 실시간 검색어로 유독 눈길을 끄는 대통령이기도 하다.

평양올림픽에 반박하는 취지의 평화올림픽이 올라오기 이전 지난해에는 문재인 대통령 취임 100일 이벤트로 '고마워요 문재인' 검색어가 화제가 된 바 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열성 지지자들이 올린 이벤트로,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본인 계정 트위터와 청와대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감사 메시지를 전했던 터다.

당시 정치권 반응은 첨예하게 엇갈렸다. 민주당은 서면 브리핑으로 "더불어민주당은 대통령 취임 100일을 맞아 뜨거운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시고 계신 국민들에게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고 답했다.

그러나 강효상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구두 논평을 통해 “놀이라고 하지만 실체는 ‘여론조작’”이라면서“그동안 논란됐던 검색어 순위의 기획조작설이 사실로 확인됐다. 문 대통령 지지자들이 포털 검색어를 통해 그동안 얼마나 국민들을 기만해 온 것인지 우려스럽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당시 양순필 국민의당 수석부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문 대통령 극렬 지지자들은 이런 일을 아무런 문제도 없는 깜짝 선물쯤으로 생각하는 모양인데 결코 그렇지 않다”며 “‘고마워요 문재인’이 순식간에 포털 검색어 1위에 오른 것은 정치적 의도를 가진 특정 세력이 마음만 먹으면 온라인 여론을 얼마든지 조작할 수 있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준 것”이라고 지적했다.

여론의 온도차도 컸다. 당시 일부 여론은 도를 넘은 문재인 대통령 합성사진으로 반대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이번 평화올림픽, 평양올림픽 등 문재인 대통령 생일 맞이 실시간 검색어에 대한 현시각 반응은 어떨까. 일부 여론은 "yuny**** 대통령님 생신 축하합니다. 평화올림픽~ 대박날겁니다. ^^" "rkat**** 지지자는 아닌데 생일이라고 떡 나눠주고 평화올림픽 실검은 나쁠게 전혀없는데도 욕을 너무 많이함.. 그래서 싸움붙이는거 같음. 문제도 없는걸 갖고 너무 심하게 욕하니 욕하는 사람들이 더 문제있어보임." "engb**** 평창올림픽 평화올림픽이 되어야 한다고 본다.평창평화 올림픽 홧팅" "youn**** 생신축하드립니다. 평화로운 평창올림픽 기원합니다^^" "kmg1**** 외국에서 저런거보면 눈물날듯 생신 축하드리고 건강하세요평화올림픽 성공적 개최 기원합니다!!" "inkn**** 올림픽의 기본정신은 이 대회를 통해 세계 평화실현에 공헌하는 겁니다. 세계 모든 국가의 사람들은 한국의 단일팀 구성에 칭찬을 아끼지 않습니다. 평화를 반대하는 소수의 사람들만 평화올림픽을 반대하면서도 부끄러운줄을 모르는 겁니다." 이라는 등 반응을 보인다.

하지만 일부는 "qkfl**** 올림픽 전날 군사 퍼레이드 한다는데 아직도 평화올림픽 타령.." "crom**** 개막전날 북한은 열병식 하는데 평화올림픽???"라는 등 북한의 행태를 꼬집고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