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영학 수사결과 이전에도…SNS로 드러난 병적인 性집착
이미지중앙

(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 검찰이 이영학에 대한 수사결과를 발표하고 그를 기소했다.

검찰은 이영학이 아내가 사망하자 그를 대신할 존재를 찾았다고 판단했다. 또 이영학이 비이성적 성집착이 도드라지는 인물이라 봤다. SNS가 단적인 예다.

어금니 아빠 이영학은 자신의 SNS에 “함께할 동생 구함. 나이 14부터 20 아래까지”, “아가?딱?내?스타일이다?00?맛보고?싶네.?연락해라“라는 등의 글로 미성년자들을 물색했다. 이영학의 아내 최씨도 16~17살 즈음 결혼한 것으로 알려졌다. 살해 당한 딸 친구 김양 역시 겨우 14살이었다.

또 이영학은 트위터 이외에도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미성년에게 접근했다. 그는 미성년으로 보이는 한 여성에게 친구를 신청하며 “속옷 예쁘네요 필요할 때 연락드리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여성에게는 “친구분도 미인 이시네요. 두 분 모두 좋은 글도 있고”라고 접근했다. 또 자신의 친구 신청을 받아주지 않는 사람에게 “헐... 왜 3년째 친구신청 쌩깐거.. 받아주세요”라는 집착성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어금니 아빠 이영학은 가족을 위한 성실한 삶을 살아온 것이 아니라 성매매, 불법 맛사지 업소 운영 등의 불법행위를 해왔으며 모금활동을 통해 얻은 수익으로 외제차를 굴리며 호화로운 생활을 해왔다는 것이 드러나면서 세간에 충격을 안긴 인물이다.

이영학에 대한 검찰 수사결과 발표에 여론은 "cell**** 사형 시키는 게 마땅하고 답입니다. 죄질이 너무 악독합니다. 사형제도는 험악한 범죄를 막기위해필수여야 합니다" "gg42**** 지능이 낮다고?? 절대 안낮음 지능이 2급이라는데 어떻게 그런 고도의 치밀한 계획을 세우지" "suji**** 지능 낮지 않을 듯. 본인이 만들어 낸 지능일 듯. 높일 수는 없지만 지능을 낮추려고 맘먹으면 얼마든 바꿀 수 있음. 지능범일 것 같음. 다시 재범하지 않도록 사형이 답임" "powe****댓부디 사형시켰으면하네요" "aosd****사형만이 정의다. 이나라에 정의가 있다는걸 보여주세요" "nigh**** 말로만 사형때리지말고 집행을하라고 중국처럼 사형수들 공개총살을 시켜야 범죄자들이 덜덜떨면서 추가범행을 안하지" 이라는 등 반응을 보였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