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네티즌의 눈] ‘대선개입’ 원세훈, 겨우 징역 4년 구형? 싸늘한 여론 반응보니…
이미지중앙

사진=MBC 방송화면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최민호 기자] 국정원 대선개입 의혹 사건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에게 징역 4년에 자격정지 4년이 구형됐다.

지난 24일 열린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소중한 안보자원이 특정 정치세력을 위해 이용됐다. 불법 정치관여 행위를 근절하려면 준엄한 법의 판단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원세훈 전 원장은 지난 2012년 대선을 앞두고 국정원 직원들을 동원해 여론 형성에 개입한 혐의로 기소됐다. 이후 지난 2015년 대법원은 핵심 증거들의 증거능력을 인정할 근거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사건을 고등법원으로 돌려보낸 바 있다.

원세훈 전 원장의 재판 결과와 관련해 네티즌들은 “1747**** 부끄러운줄 일아야... 개탄 스러움...” “hsb0**** 이런데도 징역 4년이라니!!!!!그것도 검찰 구형이호되게 뿌리뽑아야 재발하지 않는다.” “kfca**** 그동안 댓글알바니 개표조작이니 이런것들이 사실일 가능성이 아주 높아졌다 하..이나라는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썩은걸까” “jaew**** 죄가 있는 자들 그 배후까지 캐내고, 먼지까지 다 털어서 감방 처넣으세요!” “obsc**** 이런거 사형 안시키면 앞으로 대한민국은 부정선거로 대통령될라고 내란에 빠지게 된다.” “sang**** 對 국민 심리전 <- 국민을 상대로 전쟁을 하려고 했는데 겨우 4년이라니...” “fax0**** 민주주의를 부정하고 국민을 속이는 권력의 시녀는 무기징역이 답이다.” “hkki**** 한 20년은 콩밥 먹여야 할 것 같아요.ㅋ” “olno**** 대법원도 그렇고..형량도 너무 적다 가벼워 너무나” “nasw**** 우리는 헌정 이래 최악의 9년을 보낸거다” “ui42**** 4년구형 지나가던 소가 웃겠다 평생 빵에서 지내도록 하라 세금아까우니 사형은 더좋고~~” “iih1**** 이놈을 철저히 단죄하여 국정원 적폐청산의 본보기로 삼아야 한다!!!”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