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지 화보 논란이 논란...절대다수 "왜 인지 모르겠다" 지적
이미지중앙

수지 화보가 논란이 된 가운데 최근 모델로 활동하는 쥬얼리 브랜드 화보는 성숙한 이미지로 변신에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진=디디에두보)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박진희 기자] 2년 전 발행된 수지 화보 일부가 로리타 논란에 휩싸여 화제다.

문제가 된 수지 화보는 당시 히트를 치던 키치 분위기를 콘셉트로 진행됐다. 이제는 거의 사라진 옛날식 이발소를 배경으로 수지의 여러 모습이 담겼다.

이를 두고 일부 네티즌들은 ‘로리타 콘셉트’라고 지적하며 논란을 부추겼다. 인스타그램 등 몇몇 소셜네트워크 상에서 해당 콘셉트 화보에 대한 해명 요청까지 줄 잇고 있는 상황이다.

수지는 최근 자신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쥬얼리 브랜드 화보를 공개했다. 해당 화보에서 수지는 스킨컬러의 민소매 셔츠만 걸친 채 목걸이 등을 하고 있다. 무엇보다 고혹적인 눈빛과 포즈는 청소년기에 데뷔해 이제는 성인이 된 수지의 이미지 변화에 주효하다는 데 의미를 둘 만하다.

대중문화의 다양성과 배우 개인의 성장을 인정하지 않는 억측에 JYP 측도 단단히 뿔이 난 모양새다. JYP는 언론 보도자료를 통해 “본 화보집의 직, 간접적 무단 유포 또한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이며 악의적인 의도로 작성된 게시글 및 악성 댓글, 이와 관련된 모든 인신 공격성 발언에 대해 당사는 가용한 법적 조치를 동원하여 강력 대응할 것”이라고 강경 대응 입장을 밝혔다.

뿐만 아니라 실제 인터넷상에도 해당 화보가 왜 문제가 되는 지 모르겠다는 의견이 압도적이다. 다수의 네티즌은 “wooo**** 저 사진 말고도 진짜 완전 빼박 로리타 킨더호어 컨셉으로 찍은거 맞더만 아니라고?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이미 그런 컨셉에 익숙해져서 그런거 아니면 진짜 무지한거지ㅋ 한두장도 아닌데 그걸 우연이니 확대해석이니 하는게 참 웃기다 특히 양쪽 삔 꼽고 있는거 보고 진짜 역겹다는 생각했다 다큰 성인이 꼭 그런 컨셉을 하고 싶나?정말 무지한건가? 난 수지 안티도 아니고 메갈이니 그런 질투심이니 그런것도 아님” “deak**** 솔직히 머가문제인지 모르겠다보이는만큼이라고나는 로리 관심도없고 성적매력도 못느껴서그런가 나는 문제점을 모르겠다내가이상한가” “bubi**** 진심 타 연예인한테 악의 없이 네티즌들한테만 날리는 질문인데.. 정확히 저 위치 저 복장 저 자세 저 표정으로 연륜이나 체구 좀 있는 다른 여자연예인이 사진을 찍었더라면.. 그때도 로리타네 매춘이네 머네 그랬을까? 몸매되고 얼굴 예쁘면 다 성적으로 보고 꼴려하는 애들이 더 이상한거 아님? 오랜만에 컴백한 애를 왜들 건드리는지”라며 억측을 지적하고 나섰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