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슬머리, 여름에도 곱슬거리지 않는 관리 방법

2014-06-04 10:00

날씨가 더워지면서 곱슬머리를 가진 이들에게 여름은 골칫거리다. 아무리 머리 손질을 한다 해도, 덥고 습한 여름에는 금새 헤어스타일이 엉망이 되곤 한다.

그럼 다가오는 여름철.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곱슬머리 대책은 무엇일까.

먼저, 곱슬머리의 원인 파악부터 해야 한다. 곱슬머리 볼륨매직 전문점인 오랑헤어의 오지원 원장은 생머리와 곱슬머리의 구분은 머리카락이 나는 모낭의 모양에 따라 결정된다고 한다.

모낭이 좌우 대칭적인 원형에 가까울수록 머리카락은 직모가 되며, 비대칭적으로 형성된 모낭일수록 곱슬 모발이 된다는 것이다. 이처럼 비대칭적 모낭에서 자라나는 모발은 머리카락이 나는 입구가 반듯하지 않고 구부러져 있기 때문에 머리카락의 단면이 타원형으로 되어 자라면서 자연스럽게 휘어질 수 밖에 없다.

 


곱슬머리는 볼륨매직이라는 펌시술을 통해 직모형태로 변화를 줄 수는 있다. 볼륨매직은 간단하게 말하자면, 매직 펌 약제를 통해 모발을 부풀려 모발의 모양을 변형시켜주는 시술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볼륨매직을 알고 있으며 전국 어느 미용실에서도 이 볼륨매직 시술을 받을 수 있을 정도로 흔한 펌이기도 하다.

하지만 오랫동안 곱슬머리 전문 볼륨매직 전문의 길을 걸어온 오랑헤어는 흔한 볼륨매직 펌들과는 분명히 다른 점이 있다. 그래서 2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전국 각지에서 곱슬머리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오랑헤어를 고집하며 방문하고 있고, 때문에 예약 없이는 시술을 받기 힘들 정도라고도 한다.
 
그럼 도대체 볼륨매직 전문과 일반 볼륨매직의 차이는 무엇일까.

오랑헤어는 곱슬 교정 시스템을 도입하여 곱슬의 원인이 되는 비정상적인 단백질 형태를 건강한 생머리의 모발 형태로 바꿔주는 볼륨 교정 매직 작업을 시술하고 있다. 이 교정매직을 하기 위해오랑헤어 스타일리스트들 모두 오랑헤어만의 까다로운 매직 전문 교육을 수료해야만 하며, 오랑헤어만의 노하우를 비롯해 드는 시간과 정성 또한 만만치 않다
.
보통, 시간과 작업 에너지 소모가 크다는 이유로 타 미용실들에서 꺼려 한다는 1~3cm 너비의매직기를 사용하여 모발의 뿌리부터 세심하게 교정해주는 볼륨매직을 시술하게 되는데, 이 때문에 시술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리는 편이지만, 매직과 스타일의 유지기간이 확실히 차이가 나기에 까다로운 곱슬머리들이 선택하는 것이 아닐까.

오지원 원장은 이러한 볼륨매직 전문 노하우에 그치지 않고 모발 성분인 케라틴이 균형적으로 분포된 직모와 달리 불균형적으로 분포된 곱슬 모발의 형태를 파악, 비정상적인 모질에 수분과 영양분을 채우는 독자적 클리닉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클리닉 시스템은 건조하고 부시시한 성향을 가진 곱슬머리에게 탁월한 관리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오랑헤어의 볼륨매직 시술을 받을 경우 한달이 지나 방문하면 클리닉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볼륨 매직의 유지 기간이 더욱 길어지게 된다.

오랑헤어는 2014년도부터 바로 이 사후관리 서비스를 도입하였는데, 볼륨매직 시술 한달 후 재방문 시 클리닉케어를 해줌으로써, 미용실에서 나갈때만 예쁜 스타일이 아니라, 최소 한달 이후까지 책임을 지는 책임 볼륨매직으로 더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오랑헤어는 곱슬머리들의 믿고 머리를 맡길 수 있는 볼륨매직 전문이 되기 위한 노력들이 계속되고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오랑헤어는 곱슬머리 때문에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을 개설하여 10년 째 ‘곱슬머리를 증오하는 모임’이라는 이름의 곱증모 카페 http://cafe.naver.com/oranghair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볼륨매직 시술 할인쿠폰과 천연식물성 아베다헤어상품 증정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곱증모 카페를 통해 스타일리스트들에게 헤어 관련 문의를 직접 상담 받아 볼 수 있고 헤어 모델이 아닌 직접 헤어 시술을 받은 이들의 스타일링 사진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곱슬머리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