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학원을 찾아라’학원전문 어플리케이션 출시

2014-05-02 17:07

학부모라면 우리 자녀의 교육기관을 선택할 때 최소한 한두번쯤은 고민을 해보았을 것이다. 그런데 학원에 대한 정보나 교육기관에 대한 정보가 턱없이 부족하다는 현실에 과연 한국이 IT 강국이 맞는지 자문해 볼만 하다. 현재까지는 보통학원을 선택할 때 동네 형 누나의 소개나 학교친구를 따라 가거나 인터넷광고 블러그 카페 전단지 현수막과 같이 객관적이고 체계화 되어있지 않았다. 그래서 이제는 학부모나 학생들이 직접 내 눈으로 검증받고 확인하고 비교해보고 싶어한다. 앞으로는 web3.0시대인 지금은 정보의 정확성과 진실성이 앞으로 누가 더 양질의 정보를 체계화하여 제공하느냐에 따라서 학부모나 학원 자녀 모두 성공의 성패가 갈릴 것으로 보인다.

현재 학원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최고의 학원을 찾아라”을 뜻하는 FBI(Find best institute)  학원전문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될 예정이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구글스토어나 App store 의 스마트폰에서 “FBI학원”이라고 찾을 수 있다.

FBI를 개발한 주식회사OMP(Open Minded People) IT회사는 중소기업중앙진흥공단의 젊은청년기업 30여 업체 중 공익적인 광고를 할 때 신문과 TV를 통해서 알릴 수 있도록 40%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에 뽑혔다. 학원의 객관적인 교육시스템과 수업내용, 학원강사의 이력 및 개인 맞춤강의를 분류하고 일산지역을 포함한 전국, 수도권을 시작으로 내가 사는 지역에서 나에게 꼭 맞는 맞춤형 학원이 어디인지를 표준화하여 모든 학부모와 학생, 직장인들이 한 눈에 원하는 정보를 앱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지금 내 아이가 다니고 있는 학원이 최선의 선택인지 내 자녀 과목별 수준과 방법이 정확히 맞는지 불안한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앞으로 FBI 앱을 통해 내가 살고 있는 위치를 기반으로 자녀와 가장 잘 맞는 학원이 어디인지 어떤 교육시스템인지 자녀의 선생님이 어떤 사람인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고 학원을 선택하기 전 학원장과 실시간으로 상담까지 요청할 수 있어 학부모와 학생 그리고 학원의 다리가 되어 학원을 선택함에 있어서 새로운 트랜드를 선도할 것으로 보인다.

주식회사 OMP FBI 한충수 일산본부장은 해당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위치에 기반한 객관적이고 양질의 학원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한 첫걸음”이라고 전했다.

현재 주식회사 OMP에서는 보다 퀄리티있는 정보를 학부모들에게 제공해주기 위해 학원 선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 학부모가 학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물어봐’기능 통해서는 학원원장님에게 간단한 조언을 실시간으로 물어볼 수 있고, ‘찾아봐’ 기능을 통해서는 매년 업데이트가 되는 최신의 전국 모든 학원정보를 찾아볼 수 있고, 상담예약, 실제 학원사진, 원장과 강사이력을 제공하며 우리아이의 출결확인도 할 수 있게 하였고 일산학원의 설명회나 휴가 수업일정 등 각 공지사항 및 학원일정들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학원입장에서는 내가 사는 지역으로한 학부모들의 상담요청을 푸쉬알림으로 학원원장님께서 받아볼 수 있게하여 궁금한 점을 간단히 해소해주고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면 방문상담예약까지 시간에 맞춰 가능하게 해준다. 앞으로 학원관리를 위한 능률적인 학원경영이 기대가 된다. 더불어 FBI를 이용하는 학원 학부모님들에게는 OMP출판부서에서 fternoon이라는 노란색 봉투에 담겨진 감성 매거진을 통해 매달 다양한 3사홈쇼핑쿠폰과 대형 카페 요식업체 프렌차이즈 제휴쿠폰이 확정되어 이용할 수 있고, 레시피나 최신 핫플레이스를 소개하여 따뜻한 감성을 통한 힐링과 유용한 정보까지 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출시된 학원어플들은 주로 학원 관리형 어플이다. 학원에 다니는 학생과 학부모만이 학원정보를 접할 수 있고 정작 정보가 필요한 학부모들은 알 수 없는 어플이 대부분이고 기술과 실무적인 접근의 조화를 이루지 못했다는 것이 현실이다. 주식회사 오엠피 FBI는 전국 다양한 학원원장님들이 참여하였고, IT개발 20년 경력을 가지고 있는 기술팀의 주축으로 40여명으로 이루어져 있어 가장 빠르고 유연성있게 전국 학원정보를 반영할 것으로 보인다.  

주식회사 오엠피 FBI일산 본부 이은정 팀장은 “앞으로는 매거진을 보는듯한 느낌으로 모든 학원자료를 살펴볼 수 있게하여 일산영어학원, 일산미술학원, 일산음악학원, 일산수학학원, 일산태권도학원, 일산유치원 및 일산어린이집,  일산프랜차이즈학원 일산유아체육학원 등등 일산학원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FBI앱으로 소통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문의 E-mail: ilsan@fbi-app.com,  주식회사 오엠피 FBI일산본부 031-8070-2524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close